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여성 std검사..
한,두달달전 방광염 증세로 산부인과를 가서 std검사를했는데 유레아플라즈마 유레아리티쿰, 마이코플라즈마 호미니스, 칸디다, 가드넬라가 나왔습니다 그러고 치료후(남자친구한테 유레아와 마이코가 있는거같은데 치료중 피임을 안하고 관계를 맺었습니다.. 그래서 2달후 또 걸린것 같습니다.) 또 방광염 증세가 있어 std검사를 했는데 유레아플라즈마 유레아리티쿰과 가드넬라가 나왔습니다. 이번엔 약2주정도 약을 먹으라하시고 지금은 영풍옥시사이클린이란 약을 처방 받았습니다. 남자친구도 pcr6종 검사를 했는데 유레아플라즈마 유레아리티쿰과 마이코 플라즈마 호미니스가 나와서 10일정도 약을 처방받고 치료를 받고있습니다. 둘다 약 10일정도치의 약이 남았는데 재검후 여자 남자 모두 음성이뜬후에 관계를 맺는게 안전하다 하셔서... 궁금한게 몇개있습니다!

약복용 직후 여성 std검사의 신뢰성이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예전에 다니던 산부인과에선 약복용끝난 직후에 하는 std검사는 양성이라도 모두 음성으로 뜬다는 말을들어서 약복용 직후 std검사가 효과가 없는지 궁금합니다! 남성pcr6종 검사도요!

남자친구와 저 둘다 약10일정도의 약이 남았는데 남자친구도 저도 재검을 받고 그결과를봐야겠지만.. 약만 다먹고 삽입전 콘돔을 끼는 조건으로 관계를 맺어도 될까요..? 물론 재검결과를 보고난 후가 가장 안전하긴 하겠지만 사정이있어서.. 많이 무모한 짓인가요?


answer Re : 여성 std검사..
정종일
정종일 전문의 포미즈여성병원 하이닥 스코어: 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정종일 입니다.

성병이란 성적인 접촉을 통해 전파되는 질환이며, 성병 검사는 성병에 걸렸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행위입니다.

여성의 경우 성병으로 인해 골반염 및 자궁질환에 노출되는 것은 물론 불임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검사와 치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성병은 종류가 다양하고, 종류에 따라 증상도 다르기 때문에 여러가지 검사가 진행되며, 치료법도 다양할 수 있습니다.

현재 질문자님께서는 병원에서 STD(sexually transmitted disease) 검사를 시행하신 것으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해당 병원에서 전달하는 지시사항 및 주의사항을 잘 따르시는 것이 재발을 막는 최선이라 사료됩니다.

어서 병증에서 쾌차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