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63년생 키180센티 몸무게98 체중 줄이고 싶 ...
63년생 키180센티 몸무게98

체중 줄이고 싶습니다


answer Re : 63년생 키180센티 몸무게98 체중 줄이고 싶 ...
박은경
박은경 운동전문가 (주)메디플러스솔루션 하이닥 스코어: 6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박은경 입니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단계별로 계획을 잘 세우셔서 점진적으로 체지방을 감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신장에 비해 체중이 많이 나가시기 때문에 갑자기 너무 많은 양의 운동을 하시거나 식사량을 갑자기 줄이시게 되면 관절에 무리가 가거나 요요현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식사량(섭취량)을 줄이고, 운동량(소비량)을 조절해가며 요요를 예방할 수 있는 적당한 체중 감량은 한달에 7700kcal(2.0kg)을 소비하는 것입니다. 전문 영양사에게 문의하셔서 식단을 제공받아 단계별로 식사량을 조절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단계적인 운동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단단한 피하지방을 부드럽게 해주는 스트레칭부터 시작합니다. 매일 실시하시는 것이 좋으며, 동작을 할 때에 반동을 주거나 숨을 참지 마세요. 각 동작은 10초 유지하고, 2-3세트 반복합니다.
1) 전신뻗기
2) 한쪽 허벅지 가슴으로 당기기
3) 한쪽 다리 들어 반대쪽으로 넘겨 허리 비틀기
4) 업드려서 상체 뒤로 젖히기
5) 고양이/말등 만들기
6) 어깨 누르기
7) 앉아서 허리 숙이기
8) 앉아서 다리 벌려 대각선으로 허리 숙이기
9) 발바닥 대고 허리 앞으로 숙이기
10) 다리 교차하여 앉아서 허리 옆으로 늘리기

2. 유산소 운동 - 주 5-7일 실시하세요.
1) 고정식 자전거 - 10분(60 watt, 60-70rpm)
2) 런닝머신 - 평지를 속보로 걷는 속도( 약 6.4-7.4kph, 0-3% ) 30-40분
** 팔을 앞뒤로 세차게 흔들면서 걸으세요.

3. 근력운동
1) 무릎 신전 / 굴곡 (leg extension / leg curl )
2) 복부/ 허리신전/ 옆구리 (abdominal / back extension / rotary torso)
3) 가슴/ 등 (chest press / pull over)

제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63년생 키180센티 몸무게98 체중 줄이고 싶 ...
이정은
이정은 운동전문가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2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질문자님의 키의 평균 체중 범위는 66.4-81.2kg으로 감량이 필요하십니다. 1주에 0.5kg을 기준으로 한달에 2kg 감량을 목표로 길게 잡으시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어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체중 감량 방법]
하루 동안 섭취하는 칼로리에 비해 소모하는 칼로리가 많을 경우 체중은 감량됩니다. 따라서 섭취하는 칼로리 즉 식사량 조절과 소모하는 칼로리 즉 활동량(노동, 운동 등)을 늘리시길 권장합니다.

운동은 가벼운 운동부터 시작하시는기를 권장합니다. 운동이라고 고강도의 트레이닝 말고 본인의 체력수준에 맞춰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운동내용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체중감량을 위한 운동]
체지방감량을 위해 걷기, 조깅, 러닝, 실내자전거 타기, 줄넘기, 수영, 등산과 같은 유산소 운동을 추천해드리며, 유산소운동은 30분 이상 실시했을 때 체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하기 때문에 유산소운동은 최소 30분 이상 실시하시길 바랍니다.

근력운동도 함께 병행해주시면 체지방 감량 효과가 빠르게 나타납니다. 하지만 무거운 무게보다는 가벼운 무게로 반복횟수를 늘려 근육운동을 병행하시길 바라며, 운동 시 호흡 주의하여 주시고 꼭 준비운동과 정리운동을 함께 해 주시길 바랍니다.

▶[추천 운동]
-유산소운동: 빠르게 걷기, 러닝, 줄넘기, 수영, 실내자전거, 등산 등
-근력운동: 스쿼트, 와이드 스쿼트, 런지, 계단오르기 등
-운동 강도: 중등도 강도
-운동 빈도: 일 40분 이상, 주 3일 이상
----------------------------------------------

만약 위의 내용을 실천하시기 힘들고 어려우시다면, 이거 하나만이라도 꼭 실천하세요!
▶▶매일 빠르게 40분 이상 걷기!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63년생 키180센티 몸무게98 체중 줄이고 싶 ...
우지희
우지희 영양사 위고다이어트 하이닥 스코어: 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운동과 함께 식사 조절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식사는 아래의 내용 참고하시어 계획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1) 식사는 하루 3끼, 규칙적인 시간에 합니다.
가장 기본이지만 체지방 감량을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2) 식사하실 때에는 반드시 현미, 통밀과 같은 복합탄수화물군과 단백질군(콩,두부,생선,해산물,살코기 등)과 채소군으로
구성되어 있어야 합니다. 같은 칼로리여도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이냐 위와 같이 식사구성에 맞춘 식사이냐에 따라 포만감의 길이, 체지방 감량 정도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3) 간식은 우유 및 유제품, 달지 않은 두유, 견과류, 과일 등에서 섭취합니다.

4) 하루 물 섭취는 1.5리터 이상 합니다.

답변이 도움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