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식후 30분이내 혈당이기는 한 데 309입니다
과식후 30분이내 혈당이기는 한 데 309입니다 공복혈당은 199와 251이 측정되었습니다 어떤 상태인가요 그리고 적절한 개선방법을 조언바랍니다
answer Re : 과식후 30분이내 혈당이기는 한 데 309입니다 공복혈 ...
제석준
제석준 전문의 건강제일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90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제석준 입니다.
당뇨가 심합니다. 운동 식이가 기본이 되겠지만, 이 정도는 빨리 당뇨약 처방이 필요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감사합니다.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내과내원하셔서 전문의처방지시에 따라주시고 평상시
규칙적인식생활과 운동,끼니별 적정영양소 섭취와 복합당질음식들로 관리하셔야합니다.
단 단순당질
즉, gi지수가 높은 음식의 경우 면이나 빵종류가 일반적인데 세부적으로 바게뜨빵 : gi지수 91, 식빵 : 93, 피자, 백미, 떡, 우동, 베이글, 콘푸레이크, 라면 : 73, 감자튀김 : 85, 핫케이크, 딸기잼 등 잼종류, 팥앙금 등 당지수가 높은 음식들을 주의해 주시고 말그대로 기름진 음식(삼겹살, 갈비, 소시지, 치킨, 족발, 순대, 튀김류 등)도 주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식사시간텀은 4시간을 유지해주시고, 잡곡밥위주의 식사와 끼니별 단백질은 손바닥크기로 100g씩:고단백저지방살코기위주로 섭취하시면서 규칙적으로 세끼섭취,채소도 끼니3가지씩 섭취해주시고,
등산,장기운동시에는 오렌지주스,사탕등을 가지고 단니시면서 보충하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