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177cm 60kg입니다 70kg까지 살이찌고 싶은데 ...
177cm 60kg입니다 70kg까지 살이찌고 싶은데 도무지 식욕이 생기지 않고 식사는 소량으로 3끼 규칙적으로 합니다
얼마전에 63키로까지 찌웠었는데 매일 하던 산책 30분씩 3키로를 중단했더니 일주일에 1키로씩 빠집니다..
뭔가.. 살찌는 방법없을까요.. 치킨,콜라, 라면 거의 안먹습니다 일주일에 한번? 피자는 두달에 한번?


answer Re : 177cm 60kg입니다 70kg까지 살이찌고 싶은데 ...
김계진
김계진 영양사 (주)메디플러스솔루션 하이닥 스코어: 9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계진 입니다.

식사량을 억지로 증가시키려고 하시기 보다는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나누어 먹는 방법이 질문자님께는 적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루 3끼는 거르지 말고 밥과 반찬으로 이루어진 정상적인 식사를 하시되, 반찬에는 반드시 고기나 생선, 두부 등의 단백질 식품이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체중은 지방만 늘어나서는 건강하게 유지 되지 않습니다. 근육이 함께 증가해야 건강한 체중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식사 이외에 하루 3회 간식을 드십시오. 간식은 식사에서 보충하기 어려운 영양소를 포함한 식품을 드십시오. 하루 2회 우유 및 유제품을 간식으로 드십시오. 그리고 1일 1회는 과일을 드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적절히 드신 후 근육량을 증가시키기 위한 운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유산소 운동은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지만 무게감이 있는 근력운동을 근육을 생서하여 건강한 체중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적절한 운동은 식욕을 증가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체중 증가를 위해 굳이 지방이 많은 가공식품이나 패스트푸드를 드실 필요는 없습니다. 충분한 칼로리와 단백질을 보충하고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증가시키는 것이 건강한 체중 증가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177cm 60kg입니다 70kg까지 살이찌고 싶은데 ...
이윤빈
이윤빈 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하이닥 스코어: 35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평상시 활동과 비교하여 운동을 통해 추가적인 활동을 수행하신다면, 평상시 보다 많은 양의 에너지를 소비하게 되고, 인체는 추가적으로 소비된 에너지를 보충하기 위해 평상시 보다 많은 양의 영양분을 요구하여 섭취하고, 섭취된 영양분은 평상시 보다 많은 양의 에너지원으로 분해되어 인체내로 저장 됩니다. 이러한 과정은 근육을 형성하는 과정과 인체의 에너지 시스텝의 기능의 상실을 막기 위한 방법으로 여겨 집니다.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해 체형을 크게 만들고, 체중을 높일 수 있습니다.

어떠한 운동도 활동적인 운동이라면 체중을 높일 수 있으나, 특정 스포츠의 경우 사용빈도가 높은 동작으로 인해 인체 밸런스의 형성이 고르지 못할 수 있습니다. 반면, 근력운동의 경우 전신을 자극 할 수 있는 운동방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근육량을 높이고 근력을 향상 시킨다면 고강도의 운동과, 근지구력의 발달 또한, 증가됨으로 운동을 수행 할 수 있는 시간이 길어지며, 피부의 탄력을 부여하여, 늘어지는 피부조직을 복원 시킬 수 있습니다. 웨이트운동은 신체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목표로 하는 운동으로 질문자님께서 목표하시는 체형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무리하게 운동을 진행하신다면 극심한 근육통을 유발하며, 운동상해를 유발할 수 있으니 자신의 체력수준에 맞는 운동을 수행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여 추가적인 지방을 감소 할 수 있으며, 더욱 효과적으로 심장과 폐의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이러한 기능 향상은 근력운동을 수행할 때도 작용함으로 신체적 발달을 더욱 촉진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