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제가 운동선수인데 체중감량으로인한 극심한 다이어트에는 ...
제가 운동선수인데 체중감량으로인한 극심한 다이어트에는 무슨음식이좋고 빈속에는 필요한 영양분과 음식은 무엇이 있나요?


answer Re : 제가 운동선수인데 체중감량으로인한 극심한 다이어트에는 ...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 입니다.

꼭 필요한 영양분은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수분이 생체유지를 위해 꼭 필요한 성분들 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되, 칼로리를 제한하시어 드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십니다.
(단 구성되는 식단이 인스턴스 음식, 외식이 아니여함. 신선한 제철 채소가 풍부한 일반 가정식 또는 한식이어야 합니다. )

온라인상이기 때문에 더더욱 극심한 다이어트는 질문자님의 건강을 우려하여 추천을 해 드리지 않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제가 운동선수인데 체중감량으로인한 극심한 다이어트에는 ...
이정은
이정은 운동전문가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2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운동 전 추천 식품]
-귀리 : 식이섬유와 베타글루칸이 함유되어 있어 소화시간이 오래 걸려 운동하는 동안 에너지와 혈당 수준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당근 : 운동 시 평소보다 많은 산소가 필요합니다. 당근 속 항산화 영양소가 세포막을 보호하여 세포 산화를 막아줍니다.
-바나나 : 복합 탄수화물로 에너지 공급을 해주며, 칼륨 성분이 많아 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근육 경련 예방이 됩니다.

▶[운동 후 추천 식품]
-우유 : 우유 속 카제인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는 시간이 오래 걸리며, 흡수되는 동안 근육 합성에 도움을 줍니다.
-연어 :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체중감소와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성분도 많아 근육 재합성에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 간식 추천 식품]
-다크 초콜릿 :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은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성분이 많아 편두통 완화와 만성피로에 좋습니다. 당분 함량이 낮아서 체중관리를 위해 식전에 조금 섭취하거나 공복에 먹으면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견과류 : 단백질, 섬유소, 지방 성분이 포만감을 갖게 해주고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게 도와줍니다.
-방울토마토 : 수분 함유량이 높고 열량이 낮지만 포만감을 높여주어 체중감량에 좋습니다.
------------------------------------------

제 답변이 질문자님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