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피로가 평소에 잘 풀리지 않습니다. 운동방법 및 피로에 ...
피로가 평소에 잘 풀리지 않습니다. 운동방법 및 피로에 좋은 음식은 머가 있을까요?


answer Re : 피로가 평소에 잘 풀리지 않습니다. 운동방법 및 피로에 ...
하다현
하다현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23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하다현 입니다.

운동방법은 운동처방사에게 다시 질문 부탁드리며 식품에 대한 설명을 해드리려 합니다.

우선 피로에 좋은 음식이라는 건 대게 생각하시는 보양식 이라고 생각을 하실 것 입니다. 하지만 굴, 전복, 장어, 삼계탕 등은 평소에 먹기 힘든 식품으로 건강기능식품 으로 많이 찾고는 하십니다.

우선 피로한 이유는 크게 세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1. 간기능 저하
2. 면역력 저하
3. 비타민B군 결핍

사실 이것을 한 가지로 봐도 무방합니다,

이유는 간이 안좋아지면 체내 독소제거 효과가 떨어지므로 독소가 그대로 장간순환을 하며 장으로 독소가 흘러가게 되고 체내 80%이상의 면역세포를 담당하는 소장에 독소가 쌓이게 되면서 면역력이 저하되고, 장기능이 저하됨으로 회장에서 흡수가 되는 비타민B군 결핍까지 이어집니다.

피로에 좋은 식품으로는

밀크씨슬 : 유해물질로부터 간세포를 보호하고, 손상된 간 조직 재생을 도움
굴,쇠고기 : 아연함유로 면역증강을 통해 바이러스 감염을 막고, 간세포 재생에 도움
콜린,이노시톨 : 항지방간성분으로 콜레스테롤 대사 원할에 도움
달걀,해산물,견과류 : 항지방간인자 다량함유로 지방간을 억제하고 관리
생선,우유,콩류,버섯 : 비타민B군 함유로 간조직 보호와 간기능회복을 도움

또한 간은 밥, 빵, 떡, 국수와 같은 탄수화물식품이 몸 안에서 지방으로 바뀌어서 지방간의 원인이 되기도 하니 탄수화물과 지방을 조금 줄이시는 방법으로 식이요법 조절을 하시는 게 맞으며 너무 피로한 경우는 비타민B군복합체나 밀크시슬을 따로 드실 것을 권유합니다.

비타민B군은 복합체로 B1~ B12가 함께 섭취 될 때에 몸에서 흡수, 활성이 잘 되니 이점 유의하시어 잘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피로가 평소에 잘 풀리지 않습니다. 운동방법 및 피로에 ...
황상욱
황상욱 건강공장 하이닥 스코어: 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황상욱 건강운동관리사 입니다.

피로 회복을 위해서 가벼운 조깅은 어떠실까요?

젖산역차 수준 강도의 유산소 운동은 신체 혈액 순환과 피로회복에 효과적입니다.

보통 최대산소섭취랑의 60%강도애서 젖산 역치지점이 형성되는데

최대산소섭취량 측정이 어려우니 최대심박수위 60% 강도로 가볍게 2-30분 정도 조깅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최대심박수 = 220-본인나이)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