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복통 질문
자위한 다음날 항상 장이 안좋습니다.
조금만 잘못 먹어도 소화 안되고 조금만 차가운 바람 맞으면 배가 쑤시듯이 아프다가
설사해버립니다.
자위하고 복통하고 무슨 관계가 있나요


아또 제가 요즘 한약을 먹는데 한의사 선생님이 자위하지 말라했는데
제가 한 3주 참다가 연속으로 2번 해버렸습니다.;;;;
그럼 한약값 다 날릴까요 아직 10일정도 한약 더 남았는데


answer Re : 복통 질문
변기원
변기원 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5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 입니다.

자위행위와 복통과는 직접적인 관계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복통이 오는 이유는 자기 자신과 맞지 않는 음식을 먹었을때 알러지 반응이 일어나는데, 피부에 일어나면 육안적으로 보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피가 더러워지면서 복통을 일으키게 됩니다.

복통은 대사과정에 문제가 있을 때에 일어나게 됩니다. 내가 음식을 먹는 목적은 에너지를 섭취하기 위함인데 음식을 먹게 되면 위장으로 가게 되고 위장에서 여러 가지 소화 효소가 합쳐진 것이 소장으로 가게 됩니다.

소장은 바로 음식을 분해하여 영양분을 흡수하는 곳인데 음식을 분해 하는 것이 바로 균이 하는 일입니다. 소장에는 약 200조개의 균이 있고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이 85:15의 비율을 유지하고 있는데 불행하게도 부모님 중에 장이 좋지 않은 분이 계시고 그 장을 유전 받은 분이 단음식 단과일을 먹게되면 장내 유해균이 증식되어 장내세균총의 비율이 25:75로 바뀌게 됩니다.

이렇게 장내 유해균이 많아지게 되면 일차적으로 소장벽에 있는 융모가 죽으면서 새는장증훈군이라는 장누수증이 오게 됩니다. 즉 내가 영양이 되라고 먹은 음식이 오히려 독소로 작용하여 온 몸을 돌면서 염증을 일으키고 결국 통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결국 복통을 치료 하기 위해서는 장이 좋은지 좋지 않은지 장내세균총 검사를 통하여 알고 장이 좋지 않다면 장을 치료해야 더러운 피에서 깨끗한 피로 바뀌면서 복통이 치료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