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어제 자고 일어났더니 오른쪽 눈이 눈곱이 껴있어 눈이 잘안떠졌습니다.
어제 자고 일어났더니 오른쪽 눈이 눈곱이 껴있어 눈이 잘안떠졌습니다. 피곤한 마음에 손으로 눈을 비비고 당일 눈이 좀 아팠습니다. 그러다 잠들고 오늘 깻더니 오른쪽 눈에 또 눈곱이 약간 찐득한 액체 형태로 껴있습니다. 요 몇일 잠을 늦게 자긴 했지만 늦게 일어나 대략 평균 6시간 7시간은 잤는데 수면말고 다른 문제가 있을까요?


answer Re : 어제 자고 일어났더니 오른쪽 눈이 눈곱이 껴있어 눈이 잘안떠졌습니다.
이정호
이정호 전문의 잘보는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이정호 입니다.

눈곱이 찐득한 양상으로 많이 분비되고 있는 증상이 있으시군요.

직접 진료하지 않아 정확한 진단은 어렵습니다만, 눈 안에 염증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경한 경우는 결막염일 수 있으나, 진료를 받아보시고 확인해 보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손으로 비비는 과정에서 눈에 염증이 생겼을 수도 있고, 요즘 극심한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해 염증이 발생하였을 수도 있습니다. 렌즈를 사용하신다면 렌즈 관리에 따라서도 염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눈에 통증이 있다고 했는데, 현재는 괜찮으신지요? 통증이 지속되고 열감이 있다면 눈 주위로 냉찜질을 하는 것도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 눈곱으로 인해 눈이 잘 안떠진다고 하였는데, 이런 경우에는 눈곱을 억지로 제거하려 하거나 비비지 말고 생리식염수나 인공누액으로 눈을 충분히 적셔서 씻어내는 느낌으로 점적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평소에도 건조하지 않게 자주 점적해 주는 게 좋습니다.

최근 생활패턴에 변화가 있으신 것 같은데요, 수면 패턴이 변한다고 하여 눈에 염증 반응이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다만 결막염도 염증이기 때문에 금주 및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길 권해드리며, 손으로 눈을 비비는 행동은 자제하시는 것이 증상 호전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결막염에 준하여 설명을 드렸는데, 증상 완화와 악화가 반복될 수 있고, 이 증상을 방치한다면 시력저하와 같은 복합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가까운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진단 후 적절한 처방 및 치료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