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서혜부임파선염 진단을 받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작년 12월즈음 몸이 좋지 않아 병원에 가보니 서혜부임파선염 진단을 받았습니다. 몸살기와 서혜부 부위 통증 증상이 자주 나타나다 많이 완화되었다 생각했습니다. 일주일에 한두번꼴로 잠들기전에 몸살기운과 약간의 미열이 있었고 최근들어서는 서혜부 부위는 멀쩡한데 사진의 저 부위가 욱신욱신 쑤시며 쑤실때마다 약간의 몸살이라해야하나? 무기력함? 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뭔가 저 부위가 욱신거릴땐 목구멍 쪽에 약간의 이질감과 오른쪽 귀 속이 땡기는 느낌이라해야하나.. 말로 표현하기 어렵지만 약간은 오른쪽 귀 속이 신경이 쓰일정도 뭔가 느낌이 옵니다. 최근 이비인후과 방문을 하였을땐 목 속이 많이
부어있다며 감기 전조증상같다 하셨습니다. 제가 임파선염을 앓아서인지.. 이 증상으로 볼때 임파선염인지 감기전조증상인지 혹은 갑상선이나 다른 문제일지 궁금합니다.

또한 이전 서혜부인파선염을 진단한 병원 의사선생님 말로는 이 부위의 임파선염은 완전히 사라지는게 아닌 크기가 줄어들고 면역력이 강할땐 괜찮다가 약해지면 다시 크기가 커진다 하셨습니다. 정말 임파선염은 완전히 치료가 되는것이 아니고 면역력이 약할때마다 커지는 질병인가요?

목 사진을 첨부한 연유에 있어서는 어머니가 갑상선기능항진증을 앓고 계십니다.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있어 임파선인지,갑상선쪽일지 어느 병원을 가야할지 요즘 고민이 너무 많습니다. 긴 글 죄송합니다.. 입춘이라는데 아직은 쌀쌀하니 감기 조심하시고 몸조리 잘 하셔 좋은 겨울 지내시기 바랍니다.


answer Re : 서혜부임파선염 진단을 받았습니다
2018.02.05
권수범 전문의
권수범 전문의 아름다운향기유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82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2018.02.06

감사합니다! 진료 잘 받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권수범 입니다.

증상으로 보아서는 임파선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임파선염은 완전히 좋아질 수 있습니다.

임파선염은 임파선(림프절)에 염증이 생기거나 주위에 염증이 있어 커지는 반응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임파선(림프절)은 정상조직이기 때문에 그것이 사라지지는 않는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갑상선항진증의 가족력이 있기 때문에 갑상선 혈액검사와 초음파를 시행해서 갑상선과 관련이 있는지 확인은 해 보셔야 합니다. 갑상선 진료보실 때 임파선염인지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서혜부임파선염 진단을 받았습니다
2018.08.04
비공개 프로필
gg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진단은 어떻게 받으셧나요 씨티촬영하신건가요 'ㅜ 초음파로도나오나요 ㅜ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