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로 식단조절하고 있는 환자입니다.
안녕하세요.
호산구성위장염식도염 진단을 받았다가 경구용스테로이드복용 하고 우유,달걀,콩,밀가루,해산물 식단조절해서 치료됬고, 치료중에
알레르기내과와 협진해서 , 협진할때 검사를 받아서 땅콩(심함)아몬드(심함).콩,샐러리,깨 를 피하고 , 복숭아사과자작나무오리나무도 피하라는 결과를 얻은 사람입니다.
질문: 운동후에 미숫가루 먹어도 알레르기가 될만한게 있을까요?
밤늦게 운동해서 소화가잘되는걸로 영양을 보충하려고 하는데 추천해주실수있을까요
answer Re : 알레르기로 식단조절하고 있는 환자입니다.
이희수
이희수 영양사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알레르기로 스테로이드를 장기간 복용하는 것은 면역이 낮아져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미숫가루에도 견과류(땅콩, 아몬드)등이 포함된 경우가 있어 성분표를 보시고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식으로 인스턴트음식이 아닌 누룽지, 감자으깸, 과일 등 알레르기가 아닌 식품으로 드시는 것이 바람직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