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봄이라그런지 낮시간에졸음이 참을수없이 쏟아집니다.
봄이라그런지 낮시간에졸음이 참을수없이 쏟아집니다.집중도 안되구요
밤에는잘자는편입니다.8시간정도요.
ㅇㅣ것도 수면장애인가요?


answer Re : 봄이라그런지 낮시간에졸음이 참을수없이 쏟아집니다.집중도 ...
허정원
허정원 한의사 자미원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2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허정원 입니다.

저녁에 8시간 정도의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데도 불구하고 낮에 참을 수 없는 졸음이 쏟아진다면 몇 가지를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말씀하신 것처럼 봄이라서 나타나는 춘곤증이 우선 그 첫 번째구요.
두번째는 식곤증으로 특히 점심 식사 이후에 소화기쪽으로 혈액이 몰리면서 나타나는 현상도 있습니다.
그리고 세번째는 과다수면으로 정상보다 많은 양의 수면을 요구하는 상태입니다.

평소에 그러지 않았는데 최근에 그렇다면 일단은 춘곤증을 의심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졸림을 느끼는 시간대가 점심 식사후라고 한다면 식곤증도 맞물려 있을 가능성도 높아 보입니다.

그래서 일단은 점심 식사량을 조금 적게 하시되 국물이나 찌개 위주의 식사보다는 간단한 반찬만 조금 드셔보면 좋겠습니다.
간혹 식당에서 조미료를 많이 써서 요리를 하는 경우 그 조미료로 인해 심한 졸림을 느낄 수도 있기 때문에 지나치게 감칠맛이 난다 싶은 식당 보다는 담백한 맛을 내는 식당을 선별해서 가 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봄이라그런지 낮시간에졸음이 참을수없이 쏟아집니다.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우리 몸의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 함께 비타민, 무기질 등 영양소 필요량이 증가하므로 이런 영양소를 보충해 주어야 합니다. 비타민 C와 비타민 B군이 풍부한 제철 봄나물인 씀바귀, 두릅, 냉이, 달래, 미나리, 쑥 등과 과일, 달걀, 콩, 시금치, 생선 등을 먹는 것이 도움되나 과식은 금물입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위해 가벼운 맨손 채소나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고 하루 30분 이상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을 하면 춘곤증 극복과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