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임신13주3일입니다
임신13주3일입니다
입덧은 크게 없었고 밤낮이 바뀐것 말고는 가끔 뒷골땡김?정도.. 크게 딱히 힘든점이 없었어요. 입덧도 안하고 당기는 음식도 없고
근데 이틀전쯤? 부터 속이 안좋고 머리도 계속 아프고 골아픈느낌? 뒷목도 계속 땡기고 소화도 잘안됩니다..오늘은 잠도 엄청 많이 잤지만 피곤하고..
임신후 갑상선약 복용중인데 신지로이드 반알 한달복용후 수치가 더 높아져서 한알로 늘렸거든요..
갑상선이 안좋아서 그런건지 뭔지...평소보다 무기력하기도하고...
어떻게 해야 완화가 될까요 ㅜㅜ


answer Re : 임신13주3일입니다입덧은 크게 없었고 밤낮이 바뀐것 ...
2018.04.16
이완구 전문의
이완구 전문의 맑은샘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213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분비내과 상담의 이완구 입니다.

임신중 갑상선 기능 저하증으로 약을 복용 중이군요.
임신 중인 사람들은 약을 되도록 복용하지 않거나 저용량으로 복용하려는 경향이 있는데,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대해서는 절대로 그렇게 해서는 안됩니다.
임신중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조절되지 않을 경우 분명히 태아에게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태아가 커가는 속도를 고려하여 처음부터 갑상선 호르몬제를 충분한 용량을 사용해야 합니다.
약의 용량을 부족하게 투여하여 갑상선기능 저하증이 덜 조절되는 것은 별로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차라리 약의 용량을 많이 투여하여 갑상선기능이 과하레 조절되는 것이 오히려 낫습니다.

질문자께서 느끼는 무기력감이 갑상선 기능 저하증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겟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 외 다른 질환이 동반되었는지, 혹은 혈압이 높은지는 추가 검사가 필요할 것으로 사료되는군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