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허리디스크로 6개월정도 정형외과 치료와 한의원 치료를 받았습니다.
작년 이맘때쯤 허리디스크로 6개월정도 정형외과 치료와 한의원 치료를 받았습니다. 심한 상태여서 운동으로는 힘들어서 병원치료와 약물치료만 받아 허리 디스크는 호전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올 1월경쯤 왼쪽어깨가 뭉치고 지속적인 통증이 있어서 병원에 갔더니 5번 6번 목디스크 판정을 받았습니다. 정형외과 병원에서 한달정도 약과 물리치료만 받았었는데 일시적인 효과 뿐이고 진전이 없어서 한의원에서 한약과 침치료를 현재까지 계속받고있습니다.

좀 좋아지긴했지만 현재까지 어깨가 계속 뭉쳐서 움츠러드고 묵직하게 지속적인 통증은 계속되고있습니다. 보통 아침에 기상시에는 괜찮다가 공부나 일을 몇시간 하거나 혹은 신경써서 무엇인가를 하면 어깨가 뭉치고 아프며 조금 쉬면 나아질때도 있는데 가끔 저녁되면 많이아파서 아무일도 하지 못합니다.

어깨통증이 심할때는 숨쉬기가 힘들어질때가 많아 자면서도 놀래서 깰때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어지러움증도 있고 머리가 텅빈느낌이 들면서 머리가 띵해질때도 있네요.

이게 목디스크가 낫지않아서 그런건지 이유도 모르겠고, 어디에 가서 어떤 치료를받아야할지 도저히 감이 안와서 물어봅니다ㅠㅠ 조언 부탁드려요.


answer Re : 작년 이맘때쯤 허리디스크로 6개월정도 정형외과 치료와 ...
양경승
양경승 전문의 성모Y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0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양경승 입니다.
허리디스크나 목디스의 치료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통증이 심하지 않은 경우 (통증 점수 10점 만점에 3점 이하) : 물리치료, 약물치료, 도수치료, 운동치료 등
2. 통증이 중등도 이상일 때 (통증 점수 10점 만정메 4~7) : 신경치료, 시술 등
3. 반복적인 치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조절되지 않을 때(통증 점수 10점 만점에 7점 이상) : 수술 고려
질문하신 분의 경우 2번에 해당할 것으로 판단되므로 신경치료를 고려하고 증상 호전 없다면 MRI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간혹, 디스크 질환과 더불어 정서적 스트레스가 심한 경우는 이로 인한 통증 악화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감별해야 합니다.
마취통증의학과, 신경외과, 정형외과 전문의와 상의하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