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안녕하세요. 요즘 생리를 너무 자주(?)해서 걱정입니다
안녕하세요. 요즘 생리를 너무 자주(?)해서 걱정입니다. 저번달에 산부인과 가서 검사도 해봤는데 호르몬도 정상이고 생리불순은 아니라고 하시더라구요. 자궁근종이 발견되긴했지만 아직 작아서 지켜보자고 하셨고 임신여부도 정확히 다 검사하였습니다. 생리가 계속 나오는데 보이는 특별한 원인은 없어서 그냥 스트레스나 환경적 요인일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평소에는 28일~32일 정도의 생리주기를 가지고 있었는데, 저번달 부터 생리를 한달에 3번은 한 것 같아요. 이번달에는 11일에 한번 28일에 또 한번 생리를 시작하였구요. 병원에서도 문제는 없어보인다고 하시면서 불편하면 피임약을 먹어도 되고 안먹어도 된다고 하셨고 약을 신경써서 챙겨먹는 편이 아니라 처방을 받지 않았습니다. 혹시 생리가 이렇게 자주 하는데 또 다른 이유나 이렇게 되어서 오는 문제가 있을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안녕하세요. 요즘 생리를 너무 자주(?)해서 걱정입니다 ...
박웅
박웅 한의사 경희보궁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1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박웅 입니다.
호르몬 검사상 이상이 없고 자궁근종으로 인한 부정출혈이 아니라면 산부인과에서 말씀하신 외부적인 요인(심리적 스트레스, 환경변화, 피로 등)으로 발생하는 부정출혈일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다만 월경양상이 과다출혈이거나 주기적인(배란기 등) 출혈양상이 반복된다면 본인의 몸상태에 대해서 검진을 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외부적인 요인으로 간헐적인 부정출혈은 있을 수 있으나 지속되거나 반복적인 출혈은 외부적인 요인으로 인한 난소의 기능저하나 내분비 밸런스의 부조화를 유발하게 되므로 초기에 치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의학적으로 월경은 여성의 전반적인 신체상태를 반영하는 것으로 심리적, 신체적 상황들을 분석하고 진단하여 치료하게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