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몸이부어도살이되나요
몸이부어도살이되나요 하루에밥한공기 저녁에야식조금 먹어요 하루종일 서있어요


answer ㄴRe : 몸이부어도살이되나요 하루에밥한공기 저녁에야식조금 먹어요 ...
우지희
우지희 영양사 위고다이어트 하이닥 스코어: 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부종은 몸의 순환을 방해하며, 순환이 안되는 차가운 부위에 지방은 붙기 쉬운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부종을 계속 유발했을 시 체중이 증가할 수 있는 확률은 높아질 수 있으니 체중관리 중이시라면
부종을 해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종 예방을 위해서는 스트레칭, 올바른 물 섭취, 짠음식 피하기(국물 등), 반신욕 등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루 종일 서있는 직업이시면 틈틈이 앉았다 일어나기 등의 스트레칭을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몸이부어도살이되나요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부종은 수분 과부하에 의해 체내에 수분이 많이 고여 있는 상태로 흔히 몸이 붓는 상태를 말합니다. 체액이 모세혈관 밖으로 빠져 나오려면 혈액내 알부민 농도 저하, 모세혈관내 정수압 상승, 모세혈관의 투과성 증가라는 3가지 조건하에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염분 섭취를 줄이고, 다리를 가능한 한 올리고 누운 자세로 휴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앉은 상태로 발목과 무릎을 굽혔다 폈다 하는 운동을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