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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제가 키가 152에 몸무게가 51.5kg여서 또래친구들보다 무겁습니다
저는 중학교 2학년 여학생인데요 제가 키가 152에 몸무게가 51.5kg여서 또래친구들보다 과체중인데 이번에 살을 좀 빼려고 배드민턴과 줄넘기를 하려고 하는데 이 운동들 말고 제가 더 해야할게 있을까요?


answer Re : 저는 중학교 2학년 여학생인데요 제가 키가 152에 몸 ...
2018.06.07
조혜리 영양사
조혜리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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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식단,운동을 하루 적정량을 꾸준히 관리하셔야하는데,너무무리한근력운동보다는 유산소,근력을 하루50분이내에서 병행하시면서 관리하고,
현재 성장기이므로 인바디측정후 가까운보건소에서 체지방이 표준범위이상인경우 밀가루,인스턴트,간식등을 조심하시고 규칙적인 세끼식사는 균형있게 관리하사기바랍니다.
아침 : 밥 1/2공기, 두부 1/2모, 계란 1개, 또는 바나나 1개, 흰우유 200ml, 무염 아몬드 10알
점심 : 급식 밥 1/2공기, 국건더기 위주, 단백질 반찬 1가지 150g:탁구공3개크기, 채소 3가지
저녁 : 밥1/2 .살코기위주 단백질120g 채소 2가지 또는 삶은 계란 2개, 두유(당도 6g이하), 채소 샐러드(드레싱 가벼운걸로 선택: 오리엔탈, 플레인 요플레 1/3, 레몬, 발사믹
식사와 운동간의 시간텀은 최소 1시간, 3시간 이후 가장 좋습니다.
식사하기 30분전 수분 200ml 섭취 또는 과일반쪽 섭취, 식사텀은 5시간 이내로 관리해 주세요.
넘어갈 경우 배고픔이 느껴지고 끼니별 단백질 섭취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포만감 유지가 되지않아 허기가 집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저는 중학교 2학년 여학생인데요 제가 키가 152에 몸 ...
2018.06.13
정봉규 운동전문가
정봉규 운동전문가 쥬비스 하이닥 스코어:23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 입니다.
지방유형과 비만유형에 맞는 운동이 효과적이기에
전문가와 상담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성장기이신 학생분들에게 운동만큼 중요한것이 호르몬분비입니다.
밤10~새벽2시사이 호르몬 분비가 가장 원활하므로
일찍 주무시는 것이 힘든 운동을 하는 것 만큼 효과적이실 것입니다.
고민부위를 적어주신다면 조금 더 상세하게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