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3월 13일 출산 후 출산전보다 18kg이 더나가는데 빠지지가 않습니다.
18년 3월 13일 출산 후 출산전보다 18kg이 더나가는데 빠지지가 않습니다. 체중감량과 붓기 빼는데 좋은 방법을 알고싶고 출산 후 언제까지 몸무게가 정상으로 돌아가야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answer Re : 18년 3월 13일 출산 후 출산전보다 18kg이 더나 ...
정은아
정은아 영양사 비타민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6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은아 입니다.
산후다이어트는 산욕기가 끝나고 6~8주 이후부터 다이어트를 6개월 이내로 끝내야 합니다.그 전에 체중보다 2.5kg증가한 경우
산후 비만으로 정의합니다. 가급적 체중 감량은 운동을 통해서 진행을 시작하도록 하며, 식단은 다이어트 식단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고단백, 저탄수화물 식단, 식이섬유소와 해조류가 풍부한 식단을 드셔야 합니다.
요가나 필라테스의 운동을 하면서 라인을 만드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침, 점심, 저녁 식사비율은 2:2:1 정도로 맞춰주시고, 혈당지수가 낮은 잡곡밥을 꼭 드셔 주세요~~~~~~~
모유수유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참고로 붓기는 마사지를 통해서 관리 받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답변이 도움되길 바라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