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당뇨약을 먹고있고 간도안좋아 의사선생님의 처방으로 약을 먹고있습니다
당뇨약을 먹고있고 간도안좋아 의사선생님의 처방으로 약을 먹고있습니다 거기다가 공황장애약까지 먹고있습니다 하루먹는 약이 꽤 많은데 괜찮다고하니 함께 복용하고 있습니다 궁금한건 담배와 믹스커피중 어느게 더 안좋은지요? 믹스커피는 하루3잔 담배는 2갑씩 피우다가 지금은 반갑으로 줄였는데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일이라 끊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당뇨약을 먹고있고 간도안좋아 의사선생님의 처방으로 약을 먹고있습니다
엄문용
엄문용 전문의 은평탑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3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엄문용 입니다.
현재로서는 둘다 끊으셔야 맞지만 정 안되시면 담배를 끊으시기 바랍니다.
스트레스 조절에 대해서는 공황장애에 대해 처방해주시는 주치의 선생님과 면담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큰 도움이 안될 것 같아 죄송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당뇨약을 먹고있고 간도안좋아 의사선생님의 처방으로 약을 ...
송미현
송미현 영양사 서울365mc병원 (현재퇴사) 하이닥 스코어: 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송미현 입니다.

물론, 둘 다 매우 좋지 않습니다.
흡연은 혈관을 좁게 만들어 당뇨로 인한 점도있는 혈액의 흐름을 방해합니다.
믹스커피는 순간적으로 혈당을 높여 혈당조절을 방해합니다.

우선적으로 믹스커피를 끊으시고 블랙(커피만 들어있는) 커피로 바꾸시기를 바랍니다. 이는 혈당조절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후 차차 흡연량을 줄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당뇨약을 먹고있고 간도안좋아 의사선생님의 처방으로 약을 먹고있습니다
김윤정
김윤정 운동전문가 엠서클 하이닥 스코어: 1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윤정 입니다.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질문자분은 BMI지수 26.22로 비만군에 속합니다. 규칙적인 운동으로 체중감량이 필요해 보입니다.


적당한 운동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자신이 좋아하는 운동으로 최소 2일에 한번씩, 일주일에 3일 이상 시행
- 중강도(숨이 약간 찬 느낌이 있으나, 말할 수 있는 정도)로 하루 30분 이상 시행
- 운동을 시작하기 전과 후에 반드시 준비운동과 정리운동 시행

운동은 충분한 스트레칭이 선행된 후 진행해주시는 게 좋으며, 평소 하시고 싶으셨던 운동 중 활동량이 높은 운동을 선택해서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체중감량에서 중요한 것은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해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산소 운동으로는 빨리 걷기, 달리기, 계단오르기, 수영, 자전거 타기, 배드민턴 등 어떤 운동이든 좋으며, 단 근력운동과 병행하기를 권유드립니다. 이유는 근력운동도 병행해 주셔서야 탄력있는 몸을 만들 수 있고, 기초대사량이 증가하여 체중관리에 더욱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근력 운동이라 하면 대개 무거운 바벨을 들고 하는 웨이트 트레이닝을 생각하기 쉽지만, 가벼운 아령이나 탄력밴드를 활용하는 운동이나 자기 체중을 이용한 체중 저항 운동도 근력 운동에 속하니, 집에서 하실 수 있는 스퀏, 런지, 크런치 등 운동을 해보는 것도 권해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