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붓기에 도움되는? 음식과 운동 좀 알려주세요!
키 164
몸무게 51~53
나이 23

요즘들어 옷이 안맞아서 살이 찐 줄 알았는데.. 몸무게는 몇 년 째 그대로 51~53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몸이 자꾸 붓는것 같네요! 짠 음식을 많이 좋아하지도 않는데 반지도 아침에 끼면 꽉끼고 저녁이 되면 헐렁할 정도로 붓네요 ㅠ
덜 붓게해주는 음식이나 붓기에 도움되는? 음식과 운동 좀 알려주세요!
아! 그리고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데 이것도 붓는 이유와 연관이 있을까요?


answer Re : 키 164몸무게 51~53나이 23요즘들어 옷이 ...
최동기
최동기 한의사 천호경희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0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최동기 입니다.

몸이 붓는 것은 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 수분대사가 잘 일어나지 못해서 발생합니다. 신장, 심장 등 특정 장기의 기능이 이상하다기 보다는 수분대사를 담당하는 호흡기, 소화기, 비뇨기 모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아침에 많이 부을때는 수면시각을 빨리하고(늦어도 11시이전) 수면전 2~3시간 전에는 물한잔 정도 외에는 음식을 섭취하지 않도록 하세요.
대신, 물은 낮시간에 충분히 섭취하도록 하며, 특별히 좋다고 하는 음식을 찾을 필요는 없습니다.
무리가 되지 않는 범위내에서 저녁식사후 가벼운 산책(30분정도)을 추천드립니다.

배에 가스가 차는 것도 직간접적으로 부종과 연관되어 있을 수 있으니, 몸의 증상이 있을 경우 가까운 한의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키 164몸무게 51~53나이 23요즘들어 옷이 ...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부종감이심하거나,혈액순환이잘되지않거나 ,자극적인음식선호하는경우, 또는 후천적 생활습관에서 오래앉아있거나 오래서있는 직업이나 생활을 오랫동안 하는경우있대요,
칼륨식품(오이/토마토/우유/고구마/단호박/계란)을 챙겨먹으면서 하체는 유산소 스트레칭으로 다리를 풀어주세요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또,외식횟수조절로 자극적인음식을 피하고 ,혈액순환 잘될 수있도록 아침에 빨간과일,채소를 챙겨드세요 식전30분,또는 식사대용으로섭취하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붓기에 도움되는? 음식과 운동 좀 알려주세요!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신장이 나쁘면 단백질이 소변으로 빠져나가, 혈액 내 삼투압 농도가 낮아집니다. 따라서 혈액 외 조직 내로 수분이 빠져나가서 부종이 생기는데 아침에는 주로 눈과 얼굴이, 오후에는 다리가 붓습니다. 그러나 기재해주신 증상만으로는 정확한 답변이 어려우니 증상지속 시 병원진료를 권합니다.

부종 예방법으로는 맨손 체조, 걷기 운동 등 자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을 해서 몸의 온도를 높여주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져 붓기를 예방할 수 있으며 림프구를 자극하는 손 발, 얼굴 마시지를 수시로 반복해 혈액 순환을 도와주면 효과적입니다. 콩류, 다시마, 감자, 보리, 계피 등 붓기 예방과 완화에 효과가 있는 식품들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