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에 한번 대변봐요 이유가 뭘까요
일주일에 한번 대변봐요
이유가 뭘까요 물도 마시고 유산균도 먹는데
괴롭네요
answer Re : 일주일에 한번 대변봐요이유가 뭘까요 물도 마시고 유 ...
이주연
이주연 전문의 향문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44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이주연 입니다.
식이섬유를 충분히 드시고 계신지요?
워낙 그러신지 아님 요사이 그러신지요?
좀 더 적극적으로 식이섬유 물 하루 1.5리터 유산균도 많이 그렇게 노력해보시고
안됨 병원지료도 고려해 보셔요.
좀 더 양을 늘려보셔요. 몸이 가능한 만큼요.
박예리
박예리 영양사 -(프리랜서로 근무중) 하이닥 스코어: 1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예리 입니다.
변비가 심하다면 먼저 섭취시에 장에 불편을 주는 식품을 확인하고 그 식품의 섭취는 피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개 우유, 유제품, 카페인, 알코올, 밀가루 음식, 인스턴트식품 등이 속합니다.
과식을 피하고 소량씩 자주 규칙적으로 식사하시는 것이 도움이 되고 경우에 따라서는 고섬유소 식사가 가스를 형성할수도 있으므로 식이섬유질의 함량을 서서히 늘리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충분한 물을 드시고 식물성 지방이나 어패류를 섭취하고 동물성 지방은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