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사타구니가 따가워요
며칠전부터 사타구니가 따가워서.. 그냥 위생관리를 못했나 싶어서 더 신경써서 청결하게 했는데 갈수록 심해지고 각질? 같은거랑 진물 같은것도 나오는거같아요... 당장 피부과가서 사타구니가 아프다고 하기도 좀 그렇고.. 약국가서 약을 바르면 나을까요?

그냥 청결하게 씻기만 하면 자연치료 될수있나요? 예전에도 이런 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자연치료 되서요..


answer Re : 사타구니가 따가워요
김대우
김대우 전문의 모나라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대우 입니다.

요즘 날씨가 더워지면서 사타구니를 비롯해서 접히는 부위에 땀이 많이 생기고 피부 트러블이 늘고 있습니다.
사타구니에 생길 수 있는 질환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흔히 생기는 질환으로 백선(흔히 사타구니 무좀이라고도 합니다.), 간찰진, 습진, 기타 피부염 등이 있습니다.
병변에 대한 사진도 없고, 증상발생 시기, 경과 등등 내용이 부족하여 정확하게 진단하기는 어렵지만,
현재상황으로 유추해보건데 진물도 발생하고 더 심해진다면 적절한 진료와 연고처방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각 질환마다 사용하는 연고가 다르고, 처방전이 있어야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어 진료가 필요합니다.
심하지 않은 상태라면, 습포와 보습으로 좋아질 수 있습니다만, 백선의 경우 저절로 완치되는 경우는 드뭅니다.
진료 후 며칠 안에 금방 좋아질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니,
가까운 피부과의원에서 진료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