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이렇게 피곤할 수 있나요?
피곤합니다ㅠ
운동은 강하진 않지만 스트레칭이나 걷기는 꾸준히 하는 편이도 밥도 소식이지만 잘 챙겨먹습니다.
그런데 너무 피곤해요
퇴근하고 밥먹으면 바로 기절하듯 자서 다음날 출근하다보니 일상생활이 없고 주말에는 16시간 이상씩 자기도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는 것도 힘들지만 퇴근 후 깨어있기가 힘들어요. 너무 졸려서...
작년에 갑상선기능저하가 와서 약을 먹긴 했는데 지금은 정상수치로 돌아왔구요
건강검진에서 아무런 이상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피곤할 수 있나요?


answer Re : 피곤합니다ㅠ운동은 강하진 않지만 스트레칭이나 걷기는 ...
정세진
정세진 전문의 연세마두병원 하이닥 스코어: 21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류마티스내과 상담의 정세진 입니다.

우선 갑상선기능이 잘 유지되는 것이 확인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갑상선 기능저하가 잘 조절되지 않으면 피곤함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외 일반적인 검사상 문제가 없다면 만성 피로 증후군을 고려해야 하겠습니다. 체중이 많이 나가지 않아서 근육량이 적을 수 있으므로 근력 운동을 해서 근육량을 키워 보는 것이 도움이 되겠으며, 우울증등의 증상이 있으면 이를 조절해 주는 것도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피곤합니다ㅠ운동은 강하진 않지만 스트레칭이나 걷기는 ...
박예리
박예리 영양사 -(프리랜서로 근무중) 하이닥 스코어: 1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예리 입니다.

현재 만성 피로감으로 걱정이 많으시겠군요.

만성피로로 에너지가 필요한 사람은 비타민B의 섭취를 기존 권장량보다 5~10배 늘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B는 에너지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로 결핍될 경우 만성피로나 만성질환, 뇌 질환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B의 결핍은 원활한 포도당 대사를 방해하고 지방의 축적으로 인한 질병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 비타민B는 바나나, 토마토, 시금치, 통곡물, 유제품, 돼지고기 등의 식품으로 흡수하는 것이 효과적이지만 식품으로 보충이 부족하다면 영양제로 보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이렇게 피곤할 수 있나요?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적당한 운동은 근육을 이완시키고 혈액순환을 도와 몸에 쌓이는 피로감을 줄여줍니다. 실내에서 제자리 걷기라도 10분 정도 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만성피로증후군 환자의 증상 개선에 가벼운 유산소 운동이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심폐 기능 향상, 혈액순환 촉진, 엔도르핀 분비 효과가 있어 스트레스 감소에도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으로 인해 심폐 기능이 향상되면 만성피로로 오는 근통증이나 관절 강직의 정도가 완화됩니다. 특히 중등도 강도를 유지하는 유산소성 운동이 효과적인데, 빠르게 걷기, 조깅, 자전거 타기, 수영, 가벼운 등산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