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넘게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을 하는데 몸무게 변화가 ...
한달넘게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을 하는데 몸무게 변화가 없어요.
운동은 주5회 하고있고 근력운동비디오 40분 유산소로 인터벌자전거 20분 해서 약 1시간정도 하고있습니다
식사는 음식제한은 두지않고 삼시세끼 규칙적인 시간에 밥과 반찬 등으로 섭취하고있고
대략 하루에 1400~1600칼로리정도 섭취하는것같습니다 식단일기를 써서 모르고먹은음식은 없습니다
지금껏살면서 제일 규칙적으로 운동하고있고 식습관도 바른생활로 하고있는것같은데 무게변화가 없어서 좀 속상하네요
바지가 약간 헐렁해진느낌 빼고는 그닥 달라진게 없습니다. 제가 표준체중도 아니고 키166에 62키로로 과체중에 눈으로봐도 빠져야할 체지방이 상당한데 수치상의 변화가 없으니까 뭔가 잘못하고있나 싶기도 합니다.
옛날에 하루 1000~1200칼로리먹고 운동안했을때는 2주에 2키로는 우습게 빠지고 체지방량도 줄었었는데요. 물론 기본생활운동량은 지금과 차이가 없습니다.
저는 다이어트할때 식이요법으로 조이고 운동은 10분미만으로 조금만 하는 방법이 맞는걸까요?
아니면 지금 방법에서 개선할점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식이요법은 지금 머리를 많이써야해서 1400칼로리 밑으로는 못하고있는 상황입니다
answer Re : 한달넘게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을 하는데 몸무게 변화가 ...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일단 인바디측정을 해보시고 근력량이 증가해도 체중변화가 미비할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정체기기간일수도있는데, 정체기는 초기 정체기, 후기 정체기 다이어트 중 두번 정도 찾아 옵니다.
정체기는 꾸준히 식단을 관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체중변화가 2주 이상 없을 때는 정체기라고 이야기하며, 초기 정체기는 순수한 지방 1kg을 연소시키는데 9000kcal를 소모해야 하는 더딘 기간입니다.
이 시기에는 현패턴을 유지하시면서 운동, 끼니별 단백질 100g씩, 수분섭취 식사와는 한시간텀을 두고 하루 1.5리터 이상, 충분한 수면과 컨디션 조절을 해주시면 갑자기 체중이 감량되는 시기가 옵니다.
단, 정체기는 한달 이상 넘어가진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달 이상 똑같은 체중이 지속된다면 현재 생활패턴에서 문제가 있거나 안하고 있다는 결과입니다.
인바디 측정을 해서 체지방량과 근력량 몸속 수분량과 기초 대사량을 한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