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적인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데 식단을 어떻게 하면 좋 ...
장기적인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데 식단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건강하고, 장기적인 다이어트 식단을 찾고싶습니다.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해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저는 아침은 씨리얼, 점심은 한식, 저녁도 한식으로 먹고 있으며 매일 한 시간씩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answer Re : 장기적인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데 식단을 어떻게 하면 좋 ...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아침은 씨리얼, 점심은 한식, 저녁도 한식으로 먹고 있으며 매일 한 시간씩 운동을 하고 있다고하셨는데
양과 영양소구성은 어떻게 하시는지 체크해보는게 좋습니다.
예로,
아침 : 고구마 100~150g(주먹크기 1.5개), 저지방 흰우유 200ml, 견과류 10알
점심 : 현미 콩밥 1/2~2/3공기(잡곡밥), 단백질 1종류(120~150g), 채소 3가지
저녁 : 현미 콩밥 1/2(잡곡밥), 계란 2개, 방울토마토 10알, 파프리카 1개(단백질 1가지:100~120g+채소 2가지)
중간에 간식으로 과일 1가지, 플레인 요거트 180ml(흰색: 당함량 낮은 것)
위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식사시간텀은 4시간 정도 두시는게 좋구요.
도움이 되시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