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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혈압액을 1월부터 먹지않고 있어요
혈압액을 1월부터 먹지않고 있어요
그대신 운동으로 한달에 삽십만보 이상 걷고있어요
혈압약은 복용한지 일년 되었습니다


answer Re : 혈압액을 1월부터 먹지않고 있어요그대신 운동으로 한달 ...
2018.07.12
심형훈 전문의
심형훈 전문의 상남굿모닝내과병원 하이닥 스코어: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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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심형훈 입니다.
현재 혈압이 어느정도인지 수치가 없어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비만이시기 때문에 체중감량은 반드시 하셔야 하고 혈압이 높다면 심혈관계 합병증을 막기위해 약 복용도 고려하셔야 합니다.
가정용 혈압계로 매일 혈압 체크 해보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혈압액을 1월부터 먹지않고 있어요그대신 운동으로 한달 ...
2018.07.11
한재병 전문의
한재병 전문의 의료법인정선의료재단 온종합병원 하이닥 스코어: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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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 입니다.

혈압약의 경우 환자 임의 중단은 좋지 않은 결과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처방받으신곳에 이야기하고, 운동량을 늘리면서 혈압약 감량 최종적으로 혈압 안정시 중단하시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혈압액을 1월부터 먹지않고 있어요
2018.09.27
김윤정 운동전문가
김윤정 운동전문가 하이닥 스코어: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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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윤정 입니다.

혈압관리로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질문자분은 BMI지수 31.14로 고도비만으로 혈압관리를 위해서는 체중조절이 필요해 보입니다.

적당한 운동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자신이 좋아하는 운동으로 최소 2일에 한번씩, 일주일에 3일 이상 시행
- 중강도(숨이 약간 찬 느낌이 있으나, 말할 수 있는 정도)로 하루 30분 이상 시행
- 운동을 시작하기 전과 후에 반드시 준비운동과 정리운동 시행

운동은 충분한 스트레칭이 선행된 후 진행해주시는 게 좋으며, 평소 하시고 싶으셨던 운동 중 활동량이 높은 운동을 선택해서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체중감량에서 중요한 것은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해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산소 운동으로는 빨리 걷기, 달리기, 계단오르기, 수영, 자전거 타기, 배드민턴 등 어떤 운동이든 좋으며, 단 근력운동과 병행하기를 권유드립니다. 이유는 근력운동도 병행해 주셔서야 탄력있는 몸을 만들 수 있고, 기초대사량이 증가하여 체중관리에 더욱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근력 운동이라 하면 대개 무거운 바벨을 들고 하는 웨이트 트레이닝을 생각하기 쉽지만, 가벼운 아령이나 탄력밴드를 활용하는 운동이나 자기 체중을 이용한 체중 저항 운동도 근력 운동에 속하니, 집에서 하실 수 있는 스퀏, 런지, 크런치 등 운동을 해보는 것도 권해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