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딸아이의 몸이 자꾸 살이쪄요
딸아이의 몸이 자꾸 살이쪄요
키166. 체중 86
특변히 많이 먹거나 기름진것을 많이 먹는편은 아닌데
직장이 주간2일, 야간2일, 휴일2일 순으로 다녀요
PT관리도 받았었고, 요가와 헬스는 꾸준하게 하는데도 점점 더 불어나네요
취침후 일어나면 온 몸이 뭉쳐있다고 하며 힘들어합니다
왜 그럴까요


answer Re : 딸아이의 몸이 자꾸 살이쪄요키166. 체중 86 ...
이채원
이채원 영양사 . 하이닥 스코어: 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채원 입니다.
운동을 하고 계시다면 식습관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우선 식사일지의 작성을 권해드립니다.
1주일정도 식사일기를 작성을 하시는데 힘드시면 주말을 포함한 3일을 우선 적게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불규칙한 식사 습관, 잦은 외식, 편식등 식습관의 문제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장근무시간이 일정하지 않아 몸의 밸런스가 깨어 있어서 다른 일정한 시간으로 직장생활을 하시는 분보다
더 많은 자기 관리가 필요해 보입니다.

주무시는 시간이 일정하지 않고 낯에서 주무실 수 있기에 주무실떄 조용하고 어두운 환경을 만들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주무시면서 멜라토닌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이 호르몬의 재료는 지방으로써 몸의 밸런스를 맞출 뿐만아니라
다이어트를 하시고 피로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몸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서 무기질과 비타민의 사용할 수 있기에 신선한 채로의 섭취를 통해서
무기질,비타민,수분,식이섬유소까지 섭취할 수 있어 권해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딸아이의 몸이 자꾸 살이쪄요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살이 빠진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저장된 지방의 분해를 말합니다. 저장된 지방의 분해는 triglyceride lipase라는 효소가 활성화되어야 일어나는데, 이 효소를 활성화 시키는 호르몬은 글루카곤과 에피네프린입니다. 글루카곤과 에피네프린을 활성화 시키려면 혈당이 낮아야 합니다. 즉, 혈당이 낮아야 저장된 지방의 분해가 일어나 살이 빠지게 되는 것입니다. 운동은, 무엇을 하느냐도 중요 하지만 무엇보다 어떻게 하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운동해도 절대로 살 안빠진다'라는 사항을 알려드리니 한번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1. 운동은 주말에 몰아서 한다.
2. 운동 시 먹는 물 한 모금도 안 마신다.
3. 운동은 무조건 많이 힘들게 해야 한다.
4.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는 살이 안 찌겠지 하는 생각으로 음식을 먹고 시작한다.
5. 꽉 조이는 운동복을 입는다.=혈액순환의 적

그리고 안정 시 신진대사율이 낮은 사람은 신진대사율이 높은 사람에 비해 적은 열량을 소비하게 됩니다. 신진대사율이란 에너지 소비율을 말하는데, 신진대사율이 높은 사람은 섭취한 열량 중 많은 부분을 에너지로 소모하지만 신진대사율이 낮은 사람은 에너지 소모량이 적어 지방으로 축적되는 양이 많게 됩니다. 반대로 신진대사 작용이 효율적으로 일어나는 사람은 적은 에너지로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적은 열량을 소비하게 됩니다. 때문에 근육량을 늘리는 것도 건강한 체중조절에 도움이 되니 참고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