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가슴답답함 땀으로인해 생활불편 심박동 높아져 겁도납니다
키150 몸무게 59 현재 공황장애 우울 불안장애 치료주
살이 8키로 늘어 59 가슴답답함 땀으로인해 생활불편 심박동 높아져 겁도납니다 고지혈약복용 중성지방은 양호함
건강관리를 운동을 하려니 가슴이 답답해 겁이납니다


answer Re : 키150 몸무게 59 현재 공황장애 우울 불안장 ...
이창현
이창현 전문의 서울행복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이창현 입니다.
공황장애와 우울, 불안 장애로 고생하고 계시는 군요. 공황장애등이 완벽하게 조절되지 않은 상태에서 무리한 운동보다는 아침 저녁에 햇볕을 쬐는 정도로 산책하는 것부터 시작하는게 좋겠습니다. 천천히 운동량을 늘려가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가슴답답함 땀으로인해 생활불편 심박동 높아져 겁도납니다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정상 성인의 안정 시 심박수는 보통 60∼100회 입니다. 안정 시 심박수는 체력과 관계가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면 심장 근육이 발달되고 이는 심장활동 능력과 심폐체력 향상으로 이어져 안정 시 심박수가 적어집니다. 빠른 심박수의 원인은 부정맥, 공황장애, 갑상선기능장애, 카페인섭취, 스트레스 등 다양합니다. 어지러움과 현기증 등의 증상이 없고 지속적, 불규칙한 경우가 아니라면 심박수를 올리는 원인이 없는지 살펴보시기 바라며 빠른 맥박이 지속되거나 증상 발현이 있다면 가까운 병원 진료를 보실 것을 권합니다.

그리고 질문자님의 신체질량지수(BMI)는 약 26.22로 비만에 속합니다. 향후 비만으로 인한 심혈관계 장애를 배제할 수 없으므로 내장비만 관리에서 가장 좋은 운동인 ‘유산소 운동’을 권해드립니다. 유산소 운동은 운동 중 산소를 몸 속으로 받아들여 우리 몸 속에 축적된 중성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해 연소시킵니다. 매일 20~30분 정도 꾸준히 하면 내장지방을 연소시킬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