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2주전부터 식전(공복),식후로 속쓰림 증상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다름이 아니고 의뢰드리고자 하는 부분이 있어서 글을 남겨드립니다
- 2주전부터 식전(공복),식후로 속쓰림 증상이 있습니다. 제가 생리전 증후군이 타인에 비해 좀 심한편이긴 한데 생리후에도 속쓰림이 나타나고 울렁거림이 나타나네요ㅜㅜ 제가 끼니를 불규칙하게 먹거나 그런건 근래들어서 없었는데, 워낙 위장병을 달고 살아서 위장약 잘 안먹거든요 내시경도 2016년 12월에 보았는데 그 당시에는 역류성 식도염이 심한거랑 위염 소견외에는 타소견은 없었습니다. 근데 2주째 계속 속쓰리고 이러면 제산제 복용필요가 있는건가요?

- 그리고 지난주말에 비빔밥이랑 비빔국수 먹었는데 그거 먹고나서 그러는지 아님 면역력이 저조해서 그런건지는 모르겠는데요, 어제 아침부터 언친거처럼 속이 불편하더라구요 속쓰리구요ㅜㅜ 그러고 나서 토할거 처럼 배아파오고 어지럽고 식은땀이 났는데 오늘 아침에 배변할 때 설사했어요 혹시 지금시즌이 장염이 도는 시즌인가요? 제가 원래 위장이 약한체질이라 유행성 위장염은 꼭 걸리고 가거든요..ㅜㅜ 작년에도 그러고.. 남아있는 지사제 포*겔 지사제는 있는데 복용해도 괜찮을까요?ㅜㅜ 뭐먹으면 울렁거려서 못먹을거같아요 아침밥도 먹었는데 울렁거리네요ㅜㅜ 배아프고..ㅜㅜ


answer Re : 의뢰드립니다
김소연
김소연 전문의 휴병원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 입니다.
병원갈 사정이 안된다면 있는약이라도 복용하는게 맞는것 같은데..
지사제든 제산제든 위염 식도염 장염등의 치료약이 아니라 보조약이기 때문에 가장 좋은것은 내과 방문하셔서 상담받고 약 지어 먹는게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