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에대해 알고 싶습니다
혈압약 당뇨약 복용하고 있는데 노니 먹어도 되나요?
answer Re : 노니에대해 알고 싶습니다혈압약 당뇨약 복용하고 있는 ...
문미란
문미란 목포서부유치원 하이닥 스코어: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문미란 입니다.
혈압약이나 당뇨약을 복용하고 계시면서, 일반 노니식품을 먹는 것은 큰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걱정하지 말고, 드셔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다만, 여러 가지 성분이 겹치는 것은 좋지 않을 수도 있고,
양에 따라, 몸 상태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니 좀 더 안전하게 드시려면, 담당의사가 상담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노니를 드실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당뇨에서 중요한건, 섭취하는 음식, 특히 탄수화물(당질)이나 당이 혈당(포도당)으로 전환되는 되어
혈당수치가 올라가는 것을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니뿐만 아니라, 더덕도 당뇨에 좋은 음식입니다. 더덕은 당에서 포도당으로 전환될 때 필요한
알파글루코시다제의 활성저해를 막아줍니다. 더덕이나 더덕추출물 형태로 되어 있는 것들을
찾아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