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소뇌경색 다리가 아프셔서 거동이 힘드네여
51년생 여자분이고
16년1월에 소뇌경색 발병하신후
우측편마비생기셨어요
허리(젊을때 허리수술함)아프거나 목, 어깨 (무겁고피로가 빨리옴, 침대에 누우시면 괜찮으시데네요)아프셔서 운동 쉬신적은있지만
이번에는 발가락,다리까지아프셔서
거동이 힘드십니다
어떻게 조치하면 좀 편히 재활 운동에 매진하실수있을까요?
의사님들의 고견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소뇌경색 다리가 아프셔서 거동이 힘드네여
변기원
변기원 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5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 입니다.
증상이 많고 가볍지 않아서 정확하게 원인이 무었인지 검사가 필요 합니다.

소뇌는 운동을 주관하는 곳이라서 대뇌 경색에 비해 소뇌경색은 치료 예후가 좋은 편인데 통증도 심하고 회복이 잘 되지 않는다면 대사에 문제가 있어서 입니다.

내가 섭취한 음식이 에너지로 전환되는 과정을 대사라고 합니다.
내가 음식을 먹는 목적은 에너지를 섭취하기 위함인데 음식을 먹게 되면 위장으로 가게 되고 위장에서 여러 가지 소화 효소가 합쳐진 것이 소장으로 가게 됩니다.

소장은 바로 음식을 분해하여 영양분을 흡수하는 곳인데 음식을 분해 하는 것이 바로 균이 하는 일입니다.
소장에는 약 200조개의 균이 있고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이 85:15의 비율을 유지하고 있는데 불행하게도 부모님 중에 장이 좋지 않은 분이 계시고 그 장을 유전 받은 분이 단음식 단과일을 먹게되면 장내 유해균이 증식되어 장내세균총의 비율이 25:75로 바뀌게 됩니다.

이렇게 장내 유해균이 많아지게 되면 일차적으로 소장벽에 있는 융모가 죽으면서 새는장증훈군이라는 장누수증이 오게 됩니다.
즉 내가 영양이 되라고 먹은 음식이 오히려 독소로 작용하여 온 몸을 돌면서 염증을 일으키고 결국 뇌로가면 뇌질환이 오게 됩니다.

뇌와 장과 피부는 모두 외배엽에서 나뉘어 지는 것이라서 장이 좋지 않게 되면 뇌를 보호하는 뇌혈관 보호막이 뚫리면서 뇌여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므로 장이 좋은지 좋지 않은지 장내세균총 검사를 통하여 알고 뇌기능 검사를 통해서 뇌의 상태를 검사하여 뇌와 장을 동시에 치료해야 더러운 피에서 깨끗한 피로 바뀌면서 결과적으로 뇌혈관 보호장벽이 막히면서 소뇌경색이 치료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