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HPV바이러스 18형
안녕하세요. HPV바이러스 18형에 걸렸는데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제가 궁금한 건 바이러스 감염 후에 2년이 지나고 바이러스가 없어졌다고 가정했을때 그 바이러스가 재활성화될 확률이 궁금합니다. HPV는 완전 소멸이 되지 않는다고 알고 있습니다.

1. 다른 선생님이 hpv는 키스로 감염되지 않는다고 말씀하셨는데 딥키스도 감염되지 않는 게 맞나요? 구강성교는 높은 확률로 감염되나요?

2. 다른 의사선생님께서 hpv가 비활성화된 이후에도 성관계없이도 재발할 수 있다고 하셨는데 그 확률이 어느정도나 될까요? 혹시 환자들 중 얼마나 재발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3. 2번 질문과 같은 질문입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활성화된다고 하셨는데 감기나 헤르페스처럼 흔하게 재활성화되나요?

4. 만약 나중에 아기를 낳았을 때 출산 때 아이에게 전염시킬 수 있나요? 출산 때 아이의 기관지에 전염될 수 있다는 말을 들었는데 확률이 어느정도 될까요? 이것도 고위험군 저위험군에 따라 다른가요?

5. 가다실 백신을 맞으면 지금 갖고 있는 18형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효과가 있을까요?

6. hpv바이러스가 치료된 뒤 재활성화된다고 해도 이미 항체가 있기 때문에 바로 재감염되는 건 아닌가요? 그렇다면 재활성화 된다고 해도 며칠후에 사라지나요 아니면 다시 2년정도 기다려야되나요.

질문이 너무 길어서 죄송합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answer Re : HPV바이러스 18형
양미애
양미애 전문의 신촌티오피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양미애 입니다.

HPV 18형 감염은 자궁경부암, 인후암 원인이 가능할 수 있으며, 한 번 감염되면 지속감염될 수 있습니다.
감염경로로 밝혀진것은 현재까지 성관계라고 되어있고, 분만과정을 통한 감염경로등 다른경로는 연구중인걸로 알고있습니다.
백신은 감염전 효과를 갖는것으로 이미 감염된 18번을 치료해주진 않습니다.
감염이 이미 확인되셨다면 주기적 검사를 통한 변화를 관찰하는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