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지방흡입시술을 받고 지금대로 생활하면 다시 살이 찔까요
복부비만이라 지방흡입을 고려하고 있는데요
지방흡입시술을 하면 요요현상이 심하다고 들었는데
제가 현재 171센티/87~89킬로 정도로 별 변화없이 일년정도 유지중입니다.
이 상태에서 지방흡입시술을 받고 지금대로 생활하면 다시 살이 찔까요??...


answer Re : 지방흡입시술을 받고 지금대로 생활하면 다시 살이 찔까요
송미현
송미현 영양사 서울365mc병원 (현재퇴사) 하이닥 스코어: 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송미현 입니다.

지방흡입시술 후에도 체계적인 관리(식사조절 반드시 포함)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지방흡입으로 지방세포의 수를 줄인다고 해도 요요현상이 나타나지 않게 하려면 식사조절 및 운동이 필수입니다. 특히 일반적인 상황(지방흡입 전) 에서보다 살처짐 등을 예방하기 위해서 운동을 더욱 열심히 해야하는 점도 있습니다.
식사조절은 지방흡입 여부와 관계없이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해야합니다.
따라서 지방흡입을 하신다고 해도 현재와 같은 식생활 및 생활패턴(운동, 활동량 등)을 유지하신다면 감량된 체중이나 잡혀진 몸매를 유지하시긴 쉽지 않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지방흡입시술을 받고 지금대로 생활하면 다시 살이 찔까요
김윤정
김윤정 운동전문가 엠서클 하이닥 스코어: 1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윤정 입니다.

지방흡입술 후에도 식습관, 생활습관 관리가 필요합니다. 지방흡입 이후에도 복부근력운동 및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방흡입술을 하면 상상했던것 처럼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병원에서도 식사관리, 운동을 꾸준히 하도록 관리합니다.

지금의 생활습관을 유지하면서 쉽게 체중감량하고 싶어서 선택하는 것이라면 오히려 큰 효과를 보기 어려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