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약을 끊고 싶습니다.
일단 식단은 아침겸 점심을 밥으로 먹는 편이고 한끼정도는 제대로 먹고싶다는 욕심에 저녁을 좀 더 푸짐하게 놓고먹는편입니다.
나이는 30대후반여성이고요
오랫동안 다이어트 약을 복용해서 인지 체력도 많이 딸리고 이제는 약을 끊고 싶습니다.
약을 복용안하면 바로 3키로 넘어가는거에 제가 너무 집착을 하고있어요.
아이가 있고 평일에는 직장을 나가서 따로 헬스장이나 필라테스.. 그 시간에 꼭 가야되는 건 부담스러워 집앞 걷기운동을 먼저 시작했습니다. 일주일정도 되가고요. 시간은 50분에서 한시간 정도 걷습니다.
10분정도는 가볍게 걷고 나머지 30~40분은 빠르게 걷고 나머지집에돌아오는길은 천천히

근데 먹는양이 많은지 빠지지않고 서서히 찌는데 다시 약에 손을.......손이가요 손이갑니다 ㅠ 도와주세요



answer Re : 약을 끊고 싶습니다.
이수연
이수연 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하이닥 스코어: 2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 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실 때에는 섭취된 열량 대비 사용되어야 하는 열량이 더 많은 것이 필요한 것은 맞습니다.
다만, 다이어트를 하면서 식단이 극히 제한적일 경우 또는 운동을 멈췄을 때에 내 몸에서 살이 찌지 않도록 하는 대사력의 회복 여부에 따라 다이어트 성공 결과가 달라지게 됩니다.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실 때에 열량을 섭취하고 소모하는 것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먹은만큼 내 몸에서 소비를 할 줄 알도록 바꿔놓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다이어트식단은 열량만을 낮추는 식단보다는 그간 불규칙한 식사 습관으로 인해 체내에 부족해진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식단을 구성해, 가장 중요한 것은 위장기능 회복을 위해
하루 3끼의 식사를 동일한 양의 식사로 구성해 주시는 것 입니다.

이렇게 식단으로 1~2주 정도 고정이 되면, 그 이후부터 운동량을 주시되
일반적으로 체지방 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유산소 운동만을 하시는 것보다는 근력과 근육의 질을 향상시켜줄 수 있는
근력운동도 함께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외부 빨리 걷기 30분과 실내 운동으로는 근력운동과 근육 라인을 슬림하게 해주는 스트레칭 운동 병행으로
보다 균형잡힌 다이어트 관리 방안을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약을 끊고 싶습니다.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요요없이 건강하게 올바르게 관리하시려면 식단,운동을 적정하게 병행하시면서 관리하셔야합니다.
끼니별 단백질은 100~120g씩 섭취해 주시고 식이섬유소는 2가지씩 끼니별 섭취해 주시면 건강을 챙기면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쉬운 예로,
아침 : 고구마 100~150g(주먹크기 1.5개), 저지방 흰우유 200ml, 견과류 10알
점심 : 현미 콩밥 1/2~2/3공기(잡곡밥), 단백질 1종류(120~150g), 채소 3가지
저녁 : 현미 콩밥 1/2(잡곡밥), 계란 2개, 방울토마토 10알, 파프리카 1개(단백질 1가지:100~120g+채소 2가지)
중간에 간식으로 과일 1가지, 플레인 요거트 180ml(흰색: 당함량 낮은 것)
위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식사시간텀은 4시간 정도 두시는게 좋구요.
-> 아침, 점심 바꾸셔도 무방합니다.

물론 저녁에 닭가슴살 샐러드로 중량에 맞게 들어가면 좋구요.(주3회단위로는 탄수화물제한)
아침식사를 하지 않을 경우 점심과 저녁간의 시간 텀은 5시간 이상 길어진다면, 우유, 견과류, 과일 한가지를 간식으로 넣으셔도 됩니다.

또한 주무시기 3시간 전 공복상태를 유지하시고, 음식과 수분시간 텀은 1시간 이상 두시며 수분은 순수한 수분으로 하루 1.5리터 이상, 식간시간 텀을 5시간으로 관리하시면서 식단을 조절해 보세요.

야식과 밀가루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건강한 음식들로 구성해서 관리하시면 체중감량은 반드시 됩니다.
하루 한시간씩 유산소, 스트레칭을 주 5회 이상 꾸준히 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약을 끊고 싶습니다.
우지희
우지희 영양사 위고다이어트 하이닥 스코어: 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다이어트 약을 복용하셔도 살이 찌는 근본 원인을 해결하지 않으면 약 복용이 끝난 후 말씀하신 것처럼 체중이 바로
증가하는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즉, 다이어트 약을 복용하는 이유가 없어지는 것이죠.
그러므로 체중감량을 잘 진행하기 위해서는 살이 찌는 원인을 찾아 그 원인을 수정하면서 감량을 하셔야 합니다.
현재 가장 먼저 수정해야 할 것으로는 말씀하시는 것처럼 식단 수정이 필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체중을 감량할 때 식단은 70~80% 정도를 차지할 정도로 중요합니다.
여기서 식단 수정이라 함은 드시는 식사의 내용과 양, 간식의 종류와 양, 물 섭취량까지 모두 조절해야 합니다.
그러나 모든 수정이 어려우시다면 현재 하루 중 보상방법으로 하고 계시는 저녁식사부터 수정해보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밥 2공기를 드셨다면 1공기로 줄이시고, 고탄수 위주로 드셨다면 단백질+채소와 함께 드시거나 등의
무언가 변화가 필요합니다.
하루 3끼 중 저녁이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 하므로 저녁 조절만 잘 하셔도 체중은 감량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