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을 저렴하게 섭취하는법이 있을까요?
요새 근력운동한다고 난리중인데요
방학을맞아 근력운동에 힘써보려는데
먹는거까지 운동이다 그러더라구요
근데 지갑사정이 좋지않다보니 매 2끼니이상 고기를 먹긴 힘들더라구요..좋은 식단이나 값싸게 섭취하는법 없을까요
answer Re : 단백질을 저렴하게 섭취하는법이 있을까요?
김정현
김정현 운동전문가 쓰리먼스더바디 하이닥 스코어: 57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정현 입니다.
저렴한 단백실 식품으로는 달걀, 두부, 버섯, 콩 등이 있습니다.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는 탄수화물 섭취도 중요한데요, 감자가 근육성장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answer Re : 단백질을 저렴하게 섭취하는법이 있을까요?
정은희
정은희 영양사 (주)샐리쿡 암식이상담연구소 하이닥 스코어: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은희 입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단백질을 섭취 할 수 있는 방법을 질문해 주셨습니다.
너무 잘 아시겠지만, 단백질은 우리 몸 근육형성에 많은 도움을 주는 영양소입니다.
단백질은 고기 말고도 다양한 식품들이 있습니다.
단백질은 육류 이외에 오징어, 낙지, 새우 문어, 조개, 콩, 우유, 두유, 두부, 낫또, 청국장, 달걀 등이 있습니다.
해산물역시 가격이 저렴하지 못하죠.
가성비 좋은 단백질 급원으로 콩, 달걀과 두부, 두유 를 추천드리며,
저렴한 단백질 급원으로는 생선 통조림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으나,
통조림은 캔에 들어가 있는 식품으로 건강한 음식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두부를 듬뿍넣은 청국장과 잡곡밥
삶은달걀3개와 닭가슴살, 생선통조림을 저렴한 단백질 식단으로 권장합니다.
반드시 단백질은 풍성한 야채와 함께 드셔야 효용이 증대될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검색에 닭가슴살을 검색하시면 대량으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구입하셔서 소분해 냉동 보관해서 식단에 적용해보세요.
가성비 좋은 대표적 생선으로, 꽁치를 꼽을 수 있습니다. 매우 저렴하고 영양가가 꽤 높은 생선입니다.
질문자님의 근력운동, 멋지게 성공하시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