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정신건강의학과 치료를 연계해야되는걸까요?
안녕하세요 만28세 남자구요
최근 신경성으로 호흡이 불안정?하고 숨이차서 병원을 내원하여 뇌ct 동맥경화검사 혈액검사 소변검사 흉부엑스레이 심장초음파를 시행했는데 갑상선도 없고 심박수는 조금빠르고 혈압이 살짝높습니다.(약물x)
고지혈증은 유전으로 조금 있는데 약물치료할 정도는 아니라고하네요. 스트레스받고 안좋은일들이 주변에 많이생겼어서 신경쓰면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찹니다.
잠들기전에도 불안하고 중간에 깼을시에 가끔 신경쓰면 심장이 조금뛰고 호흡이 10초이내로 힘들더라구요.

추가적으로 다른 검사를 받아야되는건가요?
어제는 더운시간에 1시간정도 걸어서 땀을 많이흘렸는데 저녁먹고 음식점에서 나온 뒤 미세하고 어지럽고 무게중심?이 안잡히고 심장이 막 뛰더라구요.
평소에 신경쓰지않으면 심장이 그렇게 뛰지도 않고 일상생활에 지장은없습니다.

자기전과 기상후 심박수는 70정도이고 깨어있는시간에는 대체적으로 100내외로 빠른느낌이긴 합니다.
혈압도 130내외, 80내외 약은 안써도 된다고하시더라구요.
정신건강의학과 치료를 연계해야되는걸까요?
공황장애까지는 아니고 제가볼때 불안장애같아서요.


answer Re : 정신건강의학과 치료를 연계해야되는걸까요?
김윤석
김윤석 전문의 서울맑은 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1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김윤석 입니다.

스스로의 몸에 관심이 많으신 분 같습니다. 적절한 걱정은 건강을 챙기는데 도움이 되지만 과도한 걱정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기 시작하면 편안한 생활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공황장애 정도까지는 아니나 불안증에 해당되는 증상들이 보입니다. 언제부터 왜 어떻게 그러한 증상들이 본인을 괴롭히게 되었는지 면밀한 면담을 통해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소량의 약물의 도움을 얻는다면 삶의 질이 높아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