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배꼽옆 덩어리
1개월 전에 게실염으로 10일간 항생제 치료를 받았습니다. 게실염으로 오른쪽 아랫배가 불편했었는데, 근래에 보니 배꼽 오른쪽 옆이 살짝 튀어나와 보이고, 그 부분이 살째 불편한 느낌이예요. 배 좌우가 나오고 들어감이 불균형하구요 특히 왼쪽으로 돌아 누우면 더욱 도드라져 보여요. 왜 그럴까요.ㅠ 목이 조금 아프빈하지만 2주째 미열이 있네요. 158키에 36킬로로 많이 마른편이구요. 이래저래 걱정이 되어서 건강염려증이 생길듯합니다. 병원에서 배를 눌러보더니 게실염은 다 나았다는데ㅠ 왜 덩어리가 만져질가요.ㅜㅠ큰병은 아닐지 걱정입니다.


answer Re : 배꼽옆 덩어리
박재형
박재형 영상의학과 하이닥 스코어: 8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상의학과 상담의 박재형 입니다.

대장 게실은 만져지지 않는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말씀하신 증상은 게실과 무관합니다.
배꼽 오른쪽에 튀어나오고 만져지는 종괴가 있다면 복벽 결손으로 탈장을 의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일반외과 진료를 추천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배꼽옆 덩어리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 입니다.

말씀하시는것만으로 정확한 판단은 어려워보입니다.
이미 해당 상황으로 병원 진료를 보신것 같구요. 덩어리가 느껴진다면, CT 등의 검사 정도 한번 받아보시기를 권유합니다. 괜히 불안해 하시는 것보다는 정상이라고 혹은 문제 있다고 정확히 결과를 확인하시는게 좋아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