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단조절은 어떤식으로 하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답변주시는 모든분께 감사드리며 질문 한가지만 올리겠습니다.
대사증후군 전단계가 나왔는데 식단조절은 어떤식으로 하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단순히 음식을 짜게 안먹는다고해서 나아질까요?
answer Re : 식단조절은 어떤식으로 하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송미현
송미현 영양사 서울365mc병원 (현재퇴사) 하이닥 스코어: 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송미현 입니다.
성인병 예방을 위한 식사원칙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가능한 매끼 탄수화물, 단백질, 섬유소 모두가 포함된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시기를 바랍니다.
2. 짜지않게 식사하시기 바랍니다 (국물, 장아찌, 젓갈 등의 섭취를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3. 1일 2회 이상 신선한 채소(생채소, 쌈채소, 샐러드 등)를 드시기 바랍니다.
4. 탄수화물로만 구성된 식사는 피하시기 바랍니다(예: 국수, 떡, 빵, 분식류, 주먹밥, 김밥 등).
5. 단 간식, 단 음료(믹스커피 포함) 의 섭취를 금하시기 바랍니다.
6. 금주하시기 바랍니다. 음주를 피할 수 없는 경우, 1회에 1~2잔 이내로 드시기 바랍니다.
7. 식사 후에는 산책을 하시기를 권합니다. 불가능한 경우, 맨손체조라도 하시면 좋습니다.
성인병 예방을 위해 3번과 4번 원칙을 중점적으로 지키시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