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저혈당 증세를 겪고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50대후반의 여성입니다.
3년 전부터 1년에 2~3번 정도 저혈당 증세를 겪고있습니다. 2년에 한번씩 받는 건강검진에서도
당뇨진단을 받은적 없는데 제가 느낀 증세를 검색 해보니 꼭 당뇨환자가 겪는 저혈당 증세와 너무 흡사합니다.
*며칠 전 음주후 집에와서 설사를 하고 다음날에도 설사를 했습니다. 아침도 점심도 굶은체 외출하는데 오후5시쯤 손이 떨리고 온몸이 기운이 없고 곧 쓰러질것 같아 몇달 전에도 느낀 증세라 뭘 먹으면 괜찮아 지기에 주위분들에게 사탕을 받아 먹고나니 조금 나아진듯 하더군요. 그런 후 저녁을 먹고 나서도 온몸에서 기운이 빠져나가 겨우 집에 왔답니다. 제가 배고픔을 느꼇다면 배가 고파서 그러겠지 라고 생각 하겠는데 배고픔을 느끼지 않았는데 그러니 정말 제가 당뇨가 있어서 그러는지 아니면 다른 질병이 있는건지 정말 궁금합니다.
바쁘시겠지만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저혈당 증세를 겪고있습니다
정세진
정세진 전문의 연세마두병원 하이닥 스코어: 21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류마티스내과 상담의 정세진 입니다.

우선 저혈당 증상이 있을 때 혈당 체크를 해서 정말 저혈당인지 아닌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당뇨라고 해도 당뇨약을 복용하지 않고 있다면 저혈당이 잘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간혹 낮은 정상 혈당 범위에서도 이와 유사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만약 혈당을 측정했을 때 60이하로 나오면 어떠한 질환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해서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저혈당 증세를 겪고있습니다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가까운내과에서 혈당을 측정에서 검사해보시기바랍니다.
평소 차가운음식,밀가루,음주는 피해주시고,-장을 부담을 줄수있으므로,
식사시간텀을 4~5시간정도로 유지해주시고, 혈당측정후 전문의처방지시에 따라주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