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와 고기
미세먼지가 오늘 좀 안좋아 보이는데요,
물을 많이 마시고 있긴 한데 목이 칼칼 해요.
예전에 황사심할때는 삼겹살 먹으면 낫는다던데, 오늘 삼겹살 먹으면 목이 좀 나을까요?
answer Re : 미세먼지와 고기
우지희
우지희 영양사 위고다이어트 하이닥 스코어: 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닙니다.
삼겹살의 지방이 오히려 미세먼지를 흡착시켜 기관지 등에 악영향을 미치니 삼겹살은 드시지 말기 바랍니다.
물 이외에 미세먼지에 도움되는 식품에는 녹차, 해조류, 마늘, 미나리, 유산균과 오메가 3 등이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