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헤르페스
안녕하세요.

현재 외국에 거주 중인데 질문할 곳이 여기 밖에 없어서 질문드립니다... 현지 의사에게 진찰을 받았는데도 걱정이 되어 다시 문의 드립니다.

직접적으로 질 부근에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손가락에 피부염 같은 것이 나타났습니다. 배꼽 주위로 빨간 점(모기 물린 자국 같은)것도 6개 정도 났고 두 부위 다 간지럽기만 했습니다.

그리고 약 4일 전 질 부위에서 냉이 많이 나오고 (하얗고 두부 및 치즈같은 냉, 냉이 나올 시 냄새가 많이 심하진 않았습니다) 통증이 심하며 음순 부위가 부어올라 질염으로 판단, 약국에서 카네스텐 질정 (200mg 3일분) 을 처방받아 2일 동안 넣었습니다. 그러나 통증이 가라 앉질 않고 냉도 계속 나오며 정말 너무 아파 걷지도 못하고 앉아있지도 못했습니다. 아프고 움직일 때마다 따가웠습니다. 또한 소변을 볼 시 극심한 통증이 동반되었습니다.
그래서 3일째 되는 날 병원을 갔는데, 생식기 헤르페스 (herpes genital) 진단을 받았습니다. (약 이주 전 콘돔을 사용했지만 새로운 파트너와 관계를 맺었습니다.) Valacyclovir(500mg) 7일분을 처방해주며 1일 3회 복용하라고 해서 현재로 이틀째 복용했습니다.
그러나 통증은 전혀 가라앉질 않고 정상 생활이 불가할 정도로 너무 아픕니다. 배뇨시 통증은 정말 상상이상일 정도로 너무 아픕니다. 또한 냉이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고 냉의 냄새 또한 비린내가 많이 납니다. 그리고 물집이 터져서 인지 진물? 같은 것이 나오기도 하며 액체 같은 것이 나옵니다. 음순 쪽에 하얀 좁쌀 같은 것이 몇 개 보이고 음순이 많이 부어있으며 항문 근처에도 좁쌀 같은 것이 많이 나 있습니다. 이 쪽 부위는 좌욕을 통해 씻었고 씻고 나면 얼얼한 느낌도 들었습니다. 또한 임파선도 부어있고 아랫배도 많이 부어있는 느낌입니다. 이 외 발열이나 다른 증상은 전혀 없습니다.

헤르페스 외에 다른 질병이 함께 걸린 것인지 아니면 아예 다른 질병인지 해결방법은 없을까요.....? 통증을 가라 앉기 위해 의사 처방전이 없는 어떤 진통제를 써야할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헤르페스
한용보
한용보 전문의 강남라이프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한용보 입니다.

해외에서 곤란한 상황이시군요.
질염과 요도염이 같이 있는 상황같은데 질염이 심한 상태인 것으로 짐작되며 일반적인 질염증상보다 현재 매우 심한 상태라고 봐야합니다.
따라서 약국에서 약을 구입하여 자가치료하는 것은 맞지 않고 병원에서 지속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아마 바이러스감염 외에 세균성감염이 같이 있는 것으로
짐작되며 세균성감염은 항생제를 따로 복용해야합니다.
빠른 쾌유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