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로아큐탄 미노씬 복용
미노씬을 2주정도 먹다가 다음날에 로아큐탄 한 3~4일 먹다가
다시 다음날 미노씬 복용 하게되면 절대 안되나요?
몇차레 이런 경우 두통이 있다면 뇌ct를 찍어봐야 하나요?
이렇게 했는데 두통이 심하지않은경우에는 괜찮은걸까요? 앞으로 그러지않는다는 전제하에요..
동시복용안된다고 해서 바로 다음날은 문제가 없을지 알았거든요..


answer Re : 로아큐탄 미노씬 복용
전일선
전일선 전문의 예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선생님 답변감사드립니다. 혹시 두통이 없다면 괜찮은걸까요?

선생님 답변감사드립니다. 혹시 두통이 없다면 괜찮은걸까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전일선 입니다.

미*씬과 로*큐탄을 함께 복용하지 말라고 하는것은 가성 뇌종양이라고 하는 질환이 증가할수 있다는 보고에서 나온것입니다. 하지만 어느정도로 같이 투여해야 하는지, 얼마의 간격을 두고 복용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데이타는 아직 없습니다. 그리고 일단 가성 뇌종양의 증상에 대해 잘 모르시는 것 같아 설명해 드립니다. 가성 뇌종양은 뇌에 종양이 없고 단순히 뇌압이 상승되어 뇌에 종양이 있는것처럼 증상이 나타나 구역, 구토, 두통, 이명, 어지러움, 복시,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검사는 일단, 뇌의 CT, MRT 등으로 다른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고, 안압니 정상인지 확인한후 이 모든것이 정상일때 가성 뇌종양이 의심된다면 마지막으로 뇌척수액의 압력을 측정하여 확진을 하게 됩니다.

환자분은 일단 진단을 정확히 받으셔야 할것 같으시구요. 또 간과하지 마셔야 할것은 로*큐탄을 단독으로 드셔도, 미*씬을 단독으로 드셔도 모두 가성 뇌종양의 위험이 있습니다. 그것을 알면서 굳이 다른 항생제를 써도 되실텐데 미노씬을 드셔야 할까요? 걱정이 많이 되시면 병원에서 의사 선생님과 상담하셔서 다른약으로 처방 받으시는 것이 더 현명한 방법이 아니실까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