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안녕하세요.21살 여성입니다.
다이어트를 한지 2개월 좀 지났습니다.
10kg을 뺐습니다. 76>66
운동은 매일 만보를 빠르게 걸어서 1시간 20분씩 하고 있구요
식단은 아침엔 닭가슴살 고구마 사과
점심에는 일반식 (양은 줄임
저녁은 강의 시간이 6시 넘게 끝날 때가 많아 거의 굶습니다.
물도 틈만나면 마셔주고있구요.
처음에 다이어트 할땐 괜찮았는데
한달을 넘어서부터 운동할때 힘이 나질 않거나
변비가 걸리고 땀도 많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변을 봐도 설사나 가는줄기의 변만 보았습니다.
그리고 그다음부턴 수족냉증과 속이 매스껍기도 했구요.
또 목과 입안이 쉽게 마릅니다ㅠ
원인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다이어트
김수지
김수지 운동전문가 (주)쥬비스 은평점 하이닥 스코어: 6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참고하겠습니다! 조원해 주셔서 감사해요.
참고하겠습니다! 조원해 주셔서 감사해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수지 입니다.
정확한 진단은, 의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으세요~
다만 다이어트 전문가의 입장에서 말씀을 드리자면
다이어트식단에 대한 부분은,
단백질이나 탄수화물 고려해서 드셔주시는 것 같지만
매 끼니 일정한 영양소 , 일정한 양이 섭취 되지 못하면서
위장의 기능이 더욱 떨어질 수 있답니다.
또한, 저녁을 굶게 되시는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가 부족하고
실제 운동을 할때에도 지방을 태울때도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하여 운동시 더 체력적으로
힘들어지고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매 끼니 3끼 반드시 챙겨주시되 저녁은 수면시간을 고려하여
7시이전에 끝내주시면 되시고
되도록 양질의 탄수화물이자 섬유소가 풍부한
현미로 바꾸어 식사를 해주시고,
단백질 섭취도 좋지만
현재 일반식 한끼를 제외하고
저염식사가 되면서 몸의 체온조절이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간이 된 반찬 되도록 나물, 버섯, 해조류, 쌈 등을 추가해서
매끼닌 적절한 염분 섭취는 될 수 있도록 조절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answer Re : 다이어트
엄문용
엄문용 전문의 은평탑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32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엄문용 입니다.
지나치고 한쪽에 치우친 다이어트 식단으로 인한 소화기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한편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상황이라면 사과, 우유등이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습니다.
우선 자세한 상담을 위해 가까운 내과(특히 소화기내과 전문의)에 내원하서서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다이어트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인바디측정후 근력,체지방,수분,기초대사량확인해보시고 근력,수분,기초대사량이 떨어지면 피곤함,어지러움,탈모,체력저하등 현상이 나타날수있습니다.
요요없이 건강하게 올바르게 관리하시려면 식단,운동을 적정하게 병행하시면서 관리하셔야합니다.
끼니별 단백질은 100~120g씩 섭취해 주시고 식이섬유소는 2가지씩 끼니별 섭취해 주시면 건강을 챙기면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쉬운 예로,
아침 : 고구마 100~150g(주먹크기 1.5개), 저지방 흰우유 200ml, 견과류 10알
점심 : 현미 콩밥 1/2~2/3공기(잡곡밥), 단백질 1종류(120~150g), 채소 3가지
저녁 : 현미 콩밥 1/2(잡곡밥), 계란 2개, 방울토마토 10알, 파프리카 1개(단백질 1가지:100~120g+채소 2가지)
중간에 간식으로 과일 1가지, 플레인 요거트 180ml(흰색: 당함량 낮은 것)
위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식사시간텀은 4시간 정도 두시는게 좋구요.
-> 아침, 점심 바꾸셔도 무방합니다.
물론 저녁에 닭가슴살 샐러드로 중량에 맞게 들어가면 좋구요.(주3회단위로는 탄수화물제한)
아침식사를 하지 않을 경우 점심과 저녁간의 시간 텀은 5시간 이상 길어진다면, 우유, 견과류, 과일 한가지를 간식으로 넣으셔도 됩니다.
또한 주무시기 3시간 전 공복상태를 유지하시고, 음식과 수분시간 텀은 1시간 이상 두시며 수분은 순수한 수분으로 하루 1.5리터 이상, 식간시간 텀을 5시간으로 관리하시면서 식단을 조절해 보세요.
야식과 밀가루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건강한 음식들로 구성해서 관리하시면 체중감량은 반드시 됩니다.
하루 한시간씩 유산소, 스트레칭을 주 5회 이상 꾸준히 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