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화혈색소5.7남자 체중증가 할수있을까요
32살남자입니다
170 58kg 인데 당화혈색소5.7이 나왔습니다
가족력입니다
제가 몸무게를 제지않아서 잘모르지만 쟀을때 제일 많이나왔을때가61 이엿습니다
흔히 비만에 당뇨를 받으면 체중감량을 해서 수치를 낮추는데
내장지방이 줄어들어서 혈당이 떨어지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적게먹기도 하겠지만
제 상황에서 감량하는건 말이안되고 근육량을 늘리면 개선이 되지않을까요
평소에 운동을 하지않아서 근육이없을겁니다
본론은 몸무게를 66kg 정도 만들고싶은데 가능할까요
키가크면그냥살겠는데 키도작은데 마르면 외소해서...
나이먹으면서 더 마를텐데 걱정입니다
앞으로 계속운동하고 살 생각입니다 책사서 공부도하고
answer Re : 당화혈색소5.7남자 체중증가 할수있을까요
김소연
김소연 전문의 휴병원 하이닥 스코어: 283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 입니다.
당화혈색소 5.7 이면 당뇨는 아닙니다.
당뇨 전단계도 아니시구요. 정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적절한 운동으로 근육을 만드시면 건강이 좋아지실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당화혈색소5.7남자 체중증가 할수있을까요
문형일
문형일 전문의 문앤장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문형일 입니다.
근육이 없으면 당뇨로의 진행도 빨라질 수 있습니다. 당화 혈색소 5.7까지가 정상인데 그 이상 되면 당 불내성리아고 쉽게 당뇨 전단계로 설명드립니다. 가족력도 있기 때문에 평소에 근력 운동을 습관화 하셔서 당뇨로의 진행을 최대한 늦추시길 바랍니다. 일상 생활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은 스쿼팅, 계단 오르기, 약간 숨찰 정도로 빨리 걷기 등이 좋은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당화혈색소5.7남자 체중증가 할수있을까요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체중증가 목표시라면 아침,점심,저녁식사를 채소3가지,단백질1가지,밥1/2~2/3공기 섭취시 간식으로 과일,우유,견과류를 아,점 사이 간식으로 넣고 점저사이 간식으로 단백질 쉐이크를 추가해서 드시길 권장합니다.
근력량이 증가하면서 건강하게 체중 증가를 하시는게 목적이시기 때문에 야식으로 단기간 고칼로리,외식,간식등으로 체중을 잘못 증가시키면 혈액 검사에서 콜레스테롤수치나 당, tg, 간수치가 증가 할 수 있기 때문에 제대로 식사관리를 하면서 체중을 정상 체중에 맞게끔 관리하는게 가장 중요해 보입니다.
단백질 쉐이크를 구입시 영양 성분표를 확인하시고 단백질 중량은 15g 이상, 당 함량은 6g 이하인 걸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마른 체형이시고 근력량 향상을 위해서는 간식대신 섭취하시고 흰우유에 타서 드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참고 상황으로 단백질은 마시는 것 보다 씹어서 드시는 것이 칼로리는 비슷해도 더 오랜 포만감을 지속지켜 줍니다.
웬만하면 음식으로 단백질 중량을 100g 잡고 섭취해 주시고 시간이 없고 바쁘실 경우 위의 영양 성분표를 확인후 구매해 주시길 바랍니다.
두부 쉐이크를 만들어 먹는 방법은 두부 1/4모, 바나나 작은거 2개, 플레인 요구르트 1개, 우유 100ml 믹서해서 드셔도 됩니다.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