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클라미디아와 마이코플라즈마
안녕하세요.
원장님 병원에서 치료 받고 있습니다.
클라미디아와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 두 가지 균이 양성으로 나왔습니다.
이 두 균은 대개 항생제로 치료가 이루어진다고 알고 있습니다.
혹시나 항생제에 내성이 있는 균이라 치료 기간이 길어질까 걱정됩니다.
그리고 병원에 내원하기 전 아침에 일어나 소변을 볼 때 많이는 아니고 딱 한 방울 정도
흰색 분비물이 맺히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오늘 아침에도 확인 했습니다. 흰색의 불투명 정도가 조금 옅어진 것 같기는 합니다만
제가 곤지름 제거를 하고 7일간 퀴놀론(프락신정)을 복용한 것과 균을 치료하기 위해 같은 약을 4일 동안,
도합 10일간 먹은 것을 고려했을 때, 흰색 액체가 아침 소변 볼 때 나오는 것이 차도가 있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소변을 볼 때를 제외하고는 흰 분비물을 본 적은 없습니다.
(클라미디아 증상이 흰 분비물이 나오는 것이라 알고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한 남성이 1년 6개월 동안 치료하는 사례를 봤습니다. 90%는 2주 내에 약물 치료가 가능하다고 하지만
제가 그 예외가 될 수도 있어 걱정됩니다.


answer Re : 클라미디아와 마이코플라즈마
이영진
이영진 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 입니다.

예, 정확하게 질문에 있는 내용처럼 클라미디어와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은 항생제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항생제 복용과 아울러 본인의 면역을 증강시키는 노력(=금주, 금연, 운동요법, 명상 등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병행하시면 확실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반드시 치료 가능할 것이으로 걱정하지 마시고 처방과 아울러 긍정의 심리를 가지도록 하십시요.

약 복용후 다시 내원하시면 최고의 치료를 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