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가슴이 답답하고 숨쉬기가 힘듭니다
1990년생 179cm에 84kg 남자입니다
가슴이 공기로 가득찬느낌? 이랄까요 그래서 깊게 숨을 들이마쉬었다가 내뱉어야만 뭔가 빠져나가는 느낌이 들며 시원해지구요 한번씩 기지개를 피면 찌릿한 가슴통증도 있습니다. 잠자거나 자려고누우면 가슴에 통증이 있어 숨쉬기도 힘들어서 제대로 잠을 못자구요 음식을 먹거나하면 트림이 수도 없이 계속나옵니다.
흡연도 많이해서 폐가문제인건지 식도염인지 아니면제가 코뒤로 넘어 가는 후비루증상이 있는데요 이 후비루는 코뒤로 완전히 넘어가기보다는 코뒤로 넘어가기 직전에 콧물들이 안넘어가고 뭉쳐있다는 느낌을 받아 코를 훌쩍거리는 습관에 코점막이 부어서 숨을 제대로 못쉬어서 가슴이 먼가 꽉찬느낌은 아닌건지 어떤것 때문에 이러는건지 알고싶습니다 제가 설명이 부족해도 답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가슴이 답답하고 숨쉬기가 힘듭니다
김소연
김소연 전문의 휴병원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 입니다.

엑스레이는 한번직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폐쪽의 문제일수도 있구요. 갑자기 그런증상이 생겼다면 기흉일수도 있구요..아니면 갈비뼈 연골염이나 유사한 질병일수도 있습니다.
트림이 계속 나오는것은 위장 문제가 있을수 있구요.
비염도 같이 있으신것 같구요..내과 방문 하셔셔 내시경 검사와 엑스레이 검사도 해보시고 후비루 관련해서도 진료 보시는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가슴이 답답하고 숨쉬기가 힘듭니다
문형일
문형일 전문의 문앤장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문형일 입니다.

여러가지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흡연중에 생기는 흉통이라면 역류성 식도염, 이형 협심증 등이 가능성이 있으며, 지속적으로 답답하고 흉통이 있다면 기흉이나 흉벽의 통증일 수 있습니다. 흉부 X-ray 및 심전도, 위내시경 등을 시행하시는게 필요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