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마죽
아내가 전라도여행에서 오디마죽을 사왔습니다. 그런데 어떤 책에 마는 설사를 막아주는 약이므로 대변이 단단하거나 변비가 있을 때 반드시 피해야 한다고 쓰여 있습니다. 그리고 오디는 약간 차가운 성질이므로 비장 위장이 허약하고 냉한 분이 먹으면 설사를 일으킬 수 있다고 쓰여 있습니다. 아내가 사온 오디마죽은 한 봉지안에 분말로 되어 있습니다. 매일 이 분말을 물에 타서 먹는데 음식궁합이 맞는지 궁긍합니다. 훌륭하신 선생님의 고견을 기다리겠습니다.
answer Re : 오디마죽
김근아
김근아 풀하우스 하이닥 스코어: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근아 입니다.
마와 오디는 같이 드셔도 무방합니다.
마는 보통 딸기, 오디 등과 함께 갈아 먹는데
질문자님께서 아신대로 오디와 마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오디는 체질이 찬 분들이 과다 섭취 시 복통과 설사, 복부팽만감 등이 생길 수 있으며 위장이 민감한 분들에게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며, 마는 강한 알레르기 유발 성분을 가지고 있어 섭취 시 몸이 붓고 반점이 나타나는 등 알레르기 증상이 심하신 분들은 섭취하시면 안됩니다.
그러므로 본인의 몸의 상태에 맞게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