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손톱 밑 빨간 점
며칠 전에 질문드렸었는데 .. 일시적인경우에 문제가 없다면, 얼마나 지속되면 병원에 가봐야 하나요? 아직도 있는데 너무 불안해서요..


answer Re : 손톱 밑 빨간 점
김대우
김대우 전문의 모나라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대우 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갈색 반점들은 작은 혈관들 또는 점 모양의 출혈 흔적으로 보입니다.
먼저, 출혈 흔적이라면 멍이 들고 가라앉는 것과 같이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손발톱과 그 주변의 경우 성장이 더디기 때문에 더 오랜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2-3개월 정도 경과관찰 해보시고 변화가 없다면 다시 상의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작은 혈관이라면, 사마귀 병변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사마귀의 경우 초기에는 편평할수 있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볼록하게 병변이 올라오기 때문에 감별이 가능합니다. 이는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다른 곳에 번질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위에 말씀드린 2가지 모두 너무 걱정하실 필요 없으시며, 당장 무엇을 하기보다는 시간을 갖고 경과관찰만 하셔도 현재로써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안좋은 병변의 경우 색이 진해지거나, 모양이 불규칙하거나, 크기가 점차 커지거나, 주변에 혈관이 늘어나거나, 상처 또는 출혈이 생기는 일이 자주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보이는 병변은 악성흑색종에서 말하는 Hutchinson sign이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