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건강해지고 싶어 질문드려요
점심 식사시간은 규칙적이지만 저녁을 늦은 8시에서 9시 사이에 먹습니다 그리고, 한끼 식사량이 과식을 하는 편입니다
변을 5일에서 7일저도 경과되어 보는 편이고 한번씩 배에 똥이 찬것처럼 아랫배가 아플 때 만은 양의 변을 한거번에 보는 것 갚습니다 이 때 정상적으로 2~3번 보다 설사를 1~2번 하게되며 살이 찌고 싶어도 안찌는 것 같습니다 이런 증상이 있으면 내과에서 약을 처방받아 먹고 있습니다
건강을 챙겨야 겠다는 마음이 간절합니다 하지만 제 상태가 어떤지도 모르고 헬스같은 근력운동 생각하게 되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지 질문드립니다
식단조절을 해야할지 음식을 가려 먹어야 할지 메스컴에서 방송된 정보를 찾기도 하는데 이문제도 여쭤봅니다


answer Re : 건강해지고 싶어 질문드려요
김소연
김소연 전문의 휴병원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 입니다.

식단 조절이라기 보다는 신선한 아채, 채소 섭취를 하시고 아침점심 저녁 잘 챙겨드시는게 좋겠습니다.
저녁에 한끼 몰아서 먹는습관이 안 좋을것 같구요.
인스턴트나 탄수화물이 너무 많은 음식만 챙겨드시는건 피하시는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건강해지고 싶어 질문드려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 입니다.

현재 말씀해주신 정보만으로는 건강하지 않다라고 단정짓기는 힘들어보입니다.
단, 변비는 있어보이구요.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드시고, 충분한 수분 보충을 하시며,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을 하시기를 먼저 권유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