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피부 건조증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우선 저는 건성피부이고 군대를 갔다오기 전까지는 이런 증상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군대를 전방쪽으로 가서 2년동안 매일 찬바람을 맞고 보습은 안되는 상태에서 각질제거를 주기적으로 하다보니 피부장벽이 무너진거 같습니다. 얼마전부터 피부가 건조함을 넘어 화장품을 발라도 다 급속도로 말라버리는데 이런 경우에 어떤 화장품을 발라야되나요ㅠㅠ 시카플라스트밤5랑 바세린 바르면 피부장벽에 도움이 된다 그래서 발라보려고 하는데 괜찮나요??아니면 제가 제일 궁금한건 피부과 가면 전문적인 크림을 처방해주시나요 아니면 시카플라스트밤 같은 시중 크림을 추천해주시나요ㅠㅠ 현재 제가 시골에 있어서 피부과를 가기가 힘들어서 질문드립니다...


answer Re : 피부 건조증 궁금합니다
김대우
김대우 전문의 모나라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대우 입니다.

피부건조함으로 고생하고 계시군요. 말씀하신대로 찬 바람에 자주 노출 되면서 각질제거를 자주 하셨다면, 피부 장벽의 손상이 있고, 또한 그 아래층 까지 손상을 받았을 확률이 높습니다. 피부의 표피부분은 보통 28일을 주기로 순환하여 탈락되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보습제를 도포하여도 당장 해결되지 않고 적어도 한달 이상의 관리기간이 필요합니다. 물론 기저층이 회복되어 자연적인 상태로 돌아가려면 더 걸릴 수도 있습니다.


흔히 화장품이라고 하는 보습제를 도포하는 것은 좋습니다. 금방 건조해지신다면 자주 (하루 3~5회) 바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크림타입의 보습제를 도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세린도 좋기는 하지만 착용감이 좋지 않기 때문에 굳이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시카플라스트와 같은 제품도 물론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꾸준히 자주 도포해 주는 것입니다. 피부과에가더라도 전문적인 크림이 따로 있지는 않습니다. 평소에 사용하시던 제품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