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이가 시려요
중학생인데 이가 시립니다 오늘 2월 4일 기준으로 3일? 4일 전인 2월 1일에 아침에는 잠깐 그랬고 본격적으로 저녁부터 웃거나 말하거나 숨을 들이쉬며 입에 바람만 들어가도 밑에 중간에 있는 앞니 두개가 갑자기 시리더라구요 그러다가 그날 밤? 그다음날 2월 2일 아침에 바람은 불어도 안시리더라구요 다른이랑 똑같더라구요 그대신 송곳니가 앞니랑 비슷하게 바람이 들어가도 시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조금이라도 차가운걸 먹으면 시림증상이 몇초정도 잠시 있었습니다 그게 3일에도 비슷했구요 오늘 4일에는 송곳니 시림 증상은 조금 덜해졌고 앞니는 바람이 불어도 똑같이 시리지 않으며 음식먹을때 시린거같으면서도 안시립니다 치과와는 관련이 없지만 저희 엄마가 육안으로 제 치아를 살펴보니 썩은거같거나 그런건 하나도 없고 잇몸에도 눈으로 보기에는 별 이상이 없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가 제대로 시린건지 안시린건지 분간하기가 힘든게 제가 몸 어디 한군데에 아주 조금이라도 이상이 있으면 진짜 다른사람보다 과장안하고 몇백배는 더 신경쓰는 편이라 4일 내내 하루종일 그거에 대해서만 신경썼어요 ㅜㅜ 원래이는 신경쓰면 더 아프기도 한다잖아요 그래서 이게 진짜 시린건지 느낌인지도 모르겠고 어디 문제가 있거나 충치라고 해도 씹을땐 안아프며 점점 증상이 덜해지고있는거 같아서 잘 모르겠어요 ㅜㅜ이거 왜이러는거죠 문제가 없어도 일시적으로 이가 시리기도 하며 신경성으로 시리지 않은데 시리다고 느끼기도 하나요? 제가 설날이라 치과를 갈수도없고 ㅜㅜ 너무 지금 계속 스트레스라서 사이트 겨우겨우 찾아서 질문드려요 .....


answer Re : 이가 시려요
여병영
여병영 전문의 가바치과교정과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928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5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여병영 입니다.

육안으로 봤을 때 이상이 없고 충치니 잇몸 질환도 없으면서 외상 병력도 없는데 시림증상이 있는 경우는 흔하지 않습니다.
일단 진통제를 좀 구하셔서 드시고 그래도 불편감이 심하시다면 응급실이라도 가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좀 괜찮다면 연휴 지나고 나서 치과에 가셔서 검사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